토니모리가 중국의 왕홍 방송인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그간 중국 시장 내 CS채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구조를 개선해온 토니모리는 더욱 정교한 채널 맞춤형 전략으로 공략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토니모리는 지난 5일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토니모리 본사 사옥에서 중국 왕홍 10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이를 기념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왕홍’은 온라인상의 유명 인사를 뜻하는 ‘왕뤄홍런(網絡紅人)’을 일컫는 말로 주로 ‘웨이보’ ‘위챗’ 등 중국 SNS 채널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팬과 영향력을 지닌 인플루언서를 의미한다.
토니모리 홍보대사로 위촉된 10명은 중국 최대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이즈보’ 등에서 활약 중인 왕홍으로 선발됐다. 이즈보 내에서 450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오우양푸푸, 330만 팔로워의 즈닝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인기 왕홍도 포함됐다.
이날 10명의 왕홍들은 토니모리의 신규 색조 브랜드인 ‘컨시크’의 신상품인 ‘올 오버 스킨 쿠션’과 ‘컬러 마크 인텐스 립스틱’ 등을 소개하며 K-뷰티 메이크업 등 다양한 K-뷰티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날 10명이 동시에 진행한 방송은 1시간 만에 조회수 총 6596만뷰를 기록해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최근 중국에는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길만큼 왕홍은 오피니언 리더로서 중국 트렌드를 이끌며 판매 프로세스와 업계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한국무역협회가 11월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왕홍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36%(254억 위안) 증가했으며 특히 패션∙뷰티 분야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토니모리는 왕홍 홍보대사를 필두로 내년에는 중국 온라인 플랫폼 시장 다변화 트렌드에 맞춘 온∙오프라인 채널 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을 정교하게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슬어생’ AOA 찬미 “아이돌 직업 노후걱정, 용돈 50만원으로 생활”
- 마크곤잘레스, 최대 70% 할인 패밀리 세일 개막...아우터 득템 기회
- 트와이스 지효, 김포공항서 팬들과 충돌해 부상...정연 팬들에 당부
- ‘2019 청정원 프렌즈 어워드’ 선물세트부터 백화점 상품권까지
- '보디가드' '빅피쉬' 있는 2020 뮤지컬 라인업...'킹키부츠' '베르테르'등 귀환
- 손호영X김태우 '호우', 16일 두번째 싱글 '우린 이제, 우리 그냥' 발매
- 락앤락, ‘세계일류상품’ 6년 연속 선정...기능+디자인 지속적 노력
- 페루, 여행업계 오스카상 3관왕...3년연속 최고 관광명소 '마추픽추'
- '컴백' 루시드폴, 정규 9집에 반려견 소리 담았다...티저 공개
- ‘공유의 집’ JYJ 김준수, 지상파 10년만에 나들이...본방에 관심↑
- 필굿, 돌고래 살리기 환경캠페인..."맥주잔사서 상괭이 보호하자"
- '한고은 스타일' 라우렐, 우아한 무드 UP 벨티드코트 출시
- 강용석, 오늘(9일) 김건모 성폭행 혐의 고소장 제출 "강제 성행위는 강간죄 성립"
- '자연스럽게' 허재, 허웅vs허훈 두아들 매치전 관람 '농구대디' 부성애 과시
- 농구와 한우의 조합! 한우자조금, 인천 전자랜드와 스폰서 데이
- 여성영화인축제, 33人 그녀들 담은 이색적 포스터 공개...김상만 감독 제작
- 문재인, U2(유투)와 만남 "공연 중 남북 평화-통일 메시지 감사"
- 9일 롯데원티비 생방송서 '휴테크 안마의자' 구입하면, 발 마사지기까지 특템!
- 박지훈 "이대휘·김재환→하성운에 곡 받고 싶다" 워너원 우정과시
- 3년만 돌아온 김우빈, 팬미팅 'Thank You' 성료 "앞으로 자주 인사 드리겠다"
- '감쪽같은 그녀' 나문희X김수안, 감사함 가득 담은 무대인사 현장 스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