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아우터가 다채로워졌다. 지난 몇 년간 겨울 시즌 패션계를 점령했던 롱패딩의 유행이 주춤하고 양털 재킷, 숏패딩 등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아우터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여성복 브랜드 SI(씨)에서 다양한 패션 키워드를 통해 한파와 스타일 모두 잡을 겨울 아우터를 소개한다.

사진=신원

# 올겨울 핫한 아이템, ‘양털 재킷’

이번 FW 시즌 트렌드 아이템을 꼽으라면 일명 ‘뽀글이’라 불리는 양털 재킷이다. 포근함을 더해주는 브라운 컬러의 양털 재킷은 플리스 소재로 추운 겨울철까지 단독 착용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풍성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레트로 감성을 더해 트렌디한 무드를 어필할 수 있다.  

 

# 롱패딩 지고 ‘숏패딩’ 왔다!

올겨울은 다년간 아우터 시장을 장악했던 검정 롱패딩 대신 짧은 길이로 활동성을 더한 숏패딩이 대세다. 캐주얼한 숏패딩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소화하고 싶다면 세련된 체크 패턴의 디자인을 고르는 것도 좋다. 특히 넓은 라펠과 함께 후드가 달린 제품은 보온성을 높일 수 있어 한파에도 끄떡없다.

사진=신원

# 진짜보다 진짜 같은 ‘페이크 퍼 코트’ 인기

패션 업계에도 동물보호 바람이 불면서 최근 리얼 퍼보다 페이크 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크림 색상의 페이크 퍼 코트는 퍼 특유의 우아함을 더욱 살려줘 연말 룩으로 제격이다. 이때 함께하는 의상의 컬러 또한 밝은 계열로 매치하면 온화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