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맞아 호텔들이 화려한 트리, 조명, 꽃 등으로 연말 최고의 트리장식과 포토 스팟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호텔마다 화려하고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서둘러 진행해 예년보다 약 1주일 가량 앞당겨 연말 무드를 재촉하고 있다. 올해가 가기 전 SNS에 인생샷을 남기고자 한다면 호텔로 발길을 돌려보자.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속의 ‘골든 크리스마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연말을 맞이해 ‘골든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호텔의 모든 공간을 트리와 조명으로 장식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올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크림색 포인세티아와 금빛 조명을 사용해 호텔 곳곳을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장식했다.

뿐만 아니라 천장에 닿을 듯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가 로비에 자리해 연말 분위기 가득한 포토존을 제공한다. 호텔의 크리스마스트리는 12월 말까지 로비에서 만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또 다른 포토존은 12월 6일에 개장하는 아이스링크다. 약 402평방미터 규모의 아이스링크는 화려하게 빛나는 수천 개의 꼬마전구와 서울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어 연인 및 가족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 파크 하얏트 서울, ‘윈터 원더랜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이번 겨울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로 변신했다. 역동적인 비즈니스의 중심지, 테헤란로에 위치해있지만 파크 하얏트 서울에  들어서면 따뜻한 동화의 나라를 만날 수 있다. 목화솜과 전구가 골드 소재의 식물들과 함께 아름답게 장식된 1층 로비는 새하얀 곰들의 편안한 휴식장소이기도 하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원목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는 솔방울과 말채, 붉은 계열의 난으로 장식되어 있다. 레스토랑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피노키오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24층의 환상적인 전망이 돋보이는 더 라운지의 포인세티아 장식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돋우어준다. 

 

# 안다즈 서울 강남,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 크리스마스! 

안다즈 서울 강남 호텔은 연말 시즌을 맞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의 협업을 통해 재활용 가능 커피 캡슐을 이용한 독특한 장식을 선보인다.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크리스마스 장식 대신,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다시금 우리에게 ‘선물’로 돌아오는 ‘지속가능성과 순환’에 대해 메시지를 전한다. 

크리스마스 장식은 호텔 입구 및 로비의 거대한 계단에 마련된다. 먼저, 호텔 드라이브존 입구에는 재활용 커피 캡슐로 만든 오너먼트를 장식한 대형 트리가 장식되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로비와 이어지는 고객 대기 공간에는 커피 캡슐 재질인 100% 버진 알루미늄을 재활용한 자전거 모양의 전시물과 소형 크기의 선물 박스 장식이 비치되어 있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은하수와 만난 바이올렛 컬러 대형 트리

매년 다양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이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연말을 맞아 빛을 테마로 한 ‘그랜드 루미에르(Grand Lumiere)’를 주제로 다양한 조형물과 트리를 12월 말까지 전시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실버와 바이올렛 컬러로 북유럽의 오로라를 환상적으로 표현했다. 고급스러운 소재의 크리스마스 장식과 다양한 크기의 조명 볼로 화려함을 극대화했다. 메인 트리 상단에는 은하수 조명으로 꾸며진 샹들리에 장식을 설치해 은하수가 눈앞에 펼쳐진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켜 도심 속에서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다. 몽환적인 느낌의 대형 은빛 트리 앞은 단연 연말 최고의 포토 스팟이다.

 

# 쉐라톤 서울 디큐브 시티, 북극곰과 사슴이 맞이하는 포토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최고층인 41층 로비엔 실제 동물을 보는듯 구현해낸 장식이 세팅된다. 호주 인형 브랜드 한사토이와의 컬래버로 진행된 이번 장식은 하얀색 북극곰과 사슴이 크리스마스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고객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포토존이자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으로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귀여운 북극곰은 물론, 움직이는 사슴 인형 등 호텔 41층 로비에 위치한 이번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은 객실 이용객은 물론, 피스트 혹은 로비 라운지. 바 방문 고객이 접근하기 용이한 위치에 셋팅되어 있어 많은 호텔 이용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사토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이 셋팅되어 있는 기간 동안,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특정 해쉬태그와 함께 크리스마스 데커레이션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 업로드 시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한사토이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된다

 

# 글래드 호텔, 마이 시크릿 크리스마스 룸 콘셉트 트리 장식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마이 시크릿 크리스마스 룸(My Secret Christmas Room)’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글래드 호텔 전 지점의 특색에 맞게 꾸미고 크리스마스 포토존 이벤트를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진행한다. 

장식은 글래드 호텔 지점별 특색을 담은 컬러를 포인트로 기획됐다. 호텔명과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담은 ‘글래드 크리스마스(GLAD Christmas)’의 문구와 함께 나만의 아늑하고 포근한 방을 연상시키는 공간에 마련된 푹신한 소파에 앉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만들었으며 서울의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마포는 각각 로비에 그린, 레드, 화이트를, 메종 글래드 제주는 화이트 골드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각 호텔 특징을 표현했다. 

또한, 다양하게 준비된 글래드 호텔의 크리스마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글래드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각 '#호텔명 #글래드크리스마스 #글래드모먼트'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여 각 호텔 프론트 직원에게 보여주면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제주 인증 마스크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각 호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