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전국 팔도 맛집의 인기 메뉴를 시리즈로 기획해 선보인다. 팔도 맛집의 메뉴를 가정간편식(HMR)형태로 상품화하고 판매한다. 직접 찾거나 오랜 시간 줄 서야 먹을 수 있던 맛집 메뉴를 편의점에서 바로 찾을 수 있게 됐다.

GS25가 팔도 맛집 시리즈로 선보인 첫 메뉴는 장어추어탕이다. 장어추어탕은 25년 전통의 장어 전문점인 왕장어촌(경기도 가평 소재)이 최초 개발한 메뉴다. 장어추어탕은 특별 메뉴로 1일 30그릇 한정으로 판매되는데 장어추어탕을 찾아 오는 단골 고객이 많아, 보통 영업 시작과 함께 동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사진=GS리테일

왕장어촌의 장어추어탕은 일반 추어탕과 달리 국내산 장어머리와 장어뼈로 낸 육수에 국내산 미꾸라지는 먼저 갈아 체에 일일이 거르는 손질 과정까지 거쳐 깔끔함과 단백함이 특징이다. 부 재료인 배추, 고사리, 토란대는 삶기, 증숙(쪄서 숙성시기는 작업), 냉각 3단계 과정을 거쳐 특유의 쓴맛과 아린맛은 잡고 부드러운 식감은 살렸다.

여기에 기본 양념인 된장과 고춧가루를 왕장어촌의 비법 비율로 풀고 들깨, 산초가루 등 각 종 양념을 첨가해 감칠 맛을 높였다. GS25는 장어추어탕의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기본 재료부터 철저히 준비했다. 왕장어촌에서 사용하는 원물을 그대로 준비한 것은 물론 기본 양념까지 모두 왕장어촌과 동일한 상품을 사용했다. 

이후 왕장어촌에서 전수 받는 양념 비율, 육수 비법, 재료 손질 방법을 그대로 적용해 대량 생산에도 균일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십번의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장어추어탕을 최종 완성하게 됐다. 장어추어탕 포장 용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왕장어촌의 장어추어탕을 재현하기 위해, 편의점 특성에 맞춘 뚝배기 용기를 별도 제작했다.

GS25는 이번 장어추어탕 출시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장어추어탕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오뚜기작은밥150G 또는 유어스찰진가마솥밥210G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의 가격은 5500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