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롱패딩과 목도리로 중무장해도 놓치기 쉬운 곳이 있다. 바로 손과 발의 보온이다. 외부 환경에 쉽게 노출되는 만큼 겨울철 보온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눈비 소식이 잦은 영하의 겨울 날씨에 축축한 신발을 신으면 동상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발 보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보온성과 방수성을 강화해 겨울 한파와 잦은 눈비에도 끄떡없는 캐주얼 겨울 부츠 2종을 출시했다.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신발에 스며드는 물기를 완벽하게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즈 부츠’는 슬립온 스타일의 세련된 남녀 공용 로우컷 방한 부츠다. 방수 지퍼가 달린 끈이 없는 단화 형태로 신고 벗기 편하다. 생활방수가 가능한 립스탑 원단에 촘촘하게 퀼팅 라인을 넣어 깔끔하고 포멀한 느낌을 강조했다. 내피와 발바닥 인솔 부분에 사용한 플리스 원단은 보온성을 극대화해 발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쿠션감이 우수한 인젝션 파이론 소재가 사용돼 겨울철 긴장하기 쉬운 발의 피로감을 덜어 준다. 또한, 미끄럼 방지에 뛰어난 기능성 고무창을 적용해 밤사이 얼어붙은 빙판길도 안전하게 지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화이트 3가지다.

‘에씨 부츠’는 발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여성 전용 하이컷 방한부츠다. 종아리 중간까지 목이 올라오는 고급스러운 단색 부츠로, 종아리 부분의 밴딩처리가 돼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물을 튕겨내는 발수 가공 처리된 샤무드 원단과 립스탑 방수 원단이 하이브리드되어 겨울철 눈비에도 뛰어난 방수력을 자랑한다.

가볍고 방한기능이 탁월한 기능성 신슐레이트 충전재가 내장돼 보온성도 뛰어나다. 풍부한 쿠션감을 제공하는 중창과 아이스 논슬립 기능의 하이드로 스탑퍼 소재를 밑창에 적용하여 빙판길에서의 미끄럼 방지는 물론 보행 시 충격완화 역할을 한다. 색상은 블랙과 아이보리 2가지다.

사진=아이더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