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이 산 전문 배우 이미지를 획득했다.

12일 CGV 압구정에서 내년 1월 개봉 예정인 영화 ‘남산의 부장들’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내부자들’ ‘마약왕’을 연출하고 ‘남산의 부장들’로 돌아온 우민호 감독을 비롯 주연배우 이병헌, 곽도원, 이희준이 참석해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연합뉴스

52만부 이상 판매를 기록한 김충식 작가의 논픽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제2의 권력자라 불리던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을 벌이기 전 40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 작품은 10.26 사건에 집중하며 중앙정보부장 김규평, 박통(이성민),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 대통령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 네 사람을 중심으로 청와대, 중앙정보부, 육군 본부에 몸담았던 이들의 관계와 심리를 담담하게 따라갈 예정이다.

이병헌은 최근 ‘산’과 관련된 영화들을 많이 찍었다. ‘남한산성’ ‘백두산’ 그리고 ‘남산의 부장들’까지 우연의 일치였지만 이병헌도 고개를 갸웃거렸다.

그는 “지인분들이 ‘한라산 찍지 않냐’고 하시기도 한다. 제가 산에 관련된 영화만 찍는 줄 아시는 분들이 계시더라. ‘남산의 부장들’을 먼저 찍었는데 일정상 ‘백두산’과 비슷한 시기에 개봉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남산의 부장들’은 내년 1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