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직장인들의 주요 고민 중 하나는 ‘남은 연차를 어떻게 사용할지’일 것이다. 특히 올해는 주52시간제가 정착되고 대체 휴무와 연차 활용이 활성화되면서 연박 및 평일 투숙객이 증가하는 추세로 남은 연차를 사용해 장기간 여행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연말 특수 시즌을 겨냥한 연박, 평일 전용 패키지를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 관계자는 “평일 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다가오는 연말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연박, 평일 전용 혜택을 마련했다”며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호텔 슈페리어 더블룸

◆연차 쓰고 연박하면 혜택도 더블!

불국사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경주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내달 30일까지 슈페리어 객실 2박 이상 투숙 시 1박당 정가 대비 약 7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2박당 2인 호텔 사우나권을 무료로 제공해 더욱 깊은 휴식이 가능하다.

연말 인기 여행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은 내달 27일까지(12/21~24 제외) 최고급 스위트 객실 2박 이상 투숙 시 1박당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객실은 이색적인 복층 스위트부터 고층에서 탁 트인 뷰를 선사하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해운대 정면과 광안대교 방면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코너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슈페리어 스위트 등 다채로운 스위트룸 중 선택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객실

영종도에 위치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2박 전용 ‘인조이 유어 파라다이스, 투 데이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2박 3일간 여유로운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각종 레스토랑과 부대시설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크레딧, 시설 할인권 및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호텔제주는 모녀 여행객을 겨냥해 2020년 3월 1일까지 ‘엄마는 소녀 패키지’를 선보이고 연박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디럭스 테라스 오션 객실과 2인 조식, ‘풍차 라운지’ 2인, 일회용 필름 카메라, 레이트 체크아웃 등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연박 고객에게는 ‘환상숲 곶자왈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선물이 제공 돼 더욱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 평일·일요일 전용 패키지 눈길

▲마우나오션리조트

금요일 또는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평일 또는 일요일 전용 패키지를 선보이는 호텔도 많아졌다.

경주 동대산 해발 500m에 위치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내달 20일까지 주중(일~금) 전용 ‘연차 소진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썬시티 레스토랑 석식 및 조식 2인으로 구성됐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월요일 연차를 사용하는 고객을 겨냥해 일요일 전용 ‘레이지 선데이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디럭스 객실 1박과 피트니스 센터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취향별로 선택 가능한 일요일 한정 특별 혜택 등이 포함됐으며 휴일의 여유를 월요일 오후 2시까지 더욱 느긋하게 즐길 수 있는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내달 12일까지 선보이는 ‘센스 오브 레주버네이션 패키지’는 평일(일~목) 이용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객실 1박과 반얀트리 스파 트리트먼트 60분, 조식 2인 및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무료 입장 혜택 등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평일 이용객은 스파 트리트먼트를 2인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투숙 시에는 1인 무료 이용 혜택과 동반 1인 20% 할인이 적용된다.

◆ ‘레이트 체크인’ 이색 할인 상품도 등장

▲금강송 에코리움

늘어나는 평일 이용 고객을 고려해 늦은 오후 체크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 상품도 등장했다.

국내 최대 천연림 군락지에 위치한 체류형 산림휴양시설 금강송 에코리움은 오후 반차만 사용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 있는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레이트 체크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후 4시 이후 체크인 전용 상품으로 금강송숲 힐링 트레킹, 티테라피 프로그램, 조식 혜택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글래드호텔은 오후 8시 체크인 혜택으로 실속 있는 가격으로 호캉스 즐길 수 있는 ‘오늘은 가지마 패키지’를 2020년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