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스토어 랄라블라가 최근 1년(2018년 12월~2019년 11월)간의 구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 뚜렷하게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20세대는 매트하고 뽀송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팩트를 선호했고 3040세대는 수분감이 높아 촉촉한 타입의 수분쿠션, 컨실러, 톤업크림 등을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

1020세대 선호제품은 ▲1위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팩트 ▲2위 잉가 타투 파운데이션 ▲3위 문샷 마이크로 코렉트핏 쿠션, 3040세대 선호제품은 ▲1위 루나 롱래스팅 팁컨실러 ▲2위 루나 에센스 수분광팩트 ▲3위 클리오 누디즘 수분커버쿠션 순이었다.

랄라블라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하얗고 잡티 없는 완벽한 도자기 같은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높은 연령대의 고객들은 잡티를 커버하기보다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위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꾸.안.꾸’ 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3040세대 고객은 시간을 들여 여러 단계를 거치는 메이크업보다 간편하게 컨실러로 부분적인 커버를 하거나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는 쿠션류 제품을 선호했다.

랄라블라에서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팩트’는 미세한 파우더입자가 피부결 사이를 메워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를 편하게 케어해주는 다양한 식물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올해 랄라블라 전체 매출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