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RTA)가 주관하는 2019년 세계일류상품 청소로봇 부문에서 9년 연속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사진=유진로봇 제공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되며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선정된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청소로봇 부문에서 유일하게 ‘현재세계일류상품’ 영예를 안았으며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연속 뽑혀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품질과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정교한 주행과 꼼꼼한 청소능력이 특장점인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가정용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물걸레 기능 탑재, IoT(사물인터넷)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물통이 부착된 물걸레 기능이 탑재돼 흡입과 걸레, 흡입+걸레 기능이 3-in-1으로 가능한 ‘아이클레보 지니’(G5)를 출시했다. 물양을 3단계로 조절해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유지하고, 흡입과 걸레청소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미세먼지로 인해 매일 관리가 어려운 바닥청소에도 더욱 최적화됐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번 선정을 기념해 15일 현대홈쇼핑에서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아이클레보 지니’ 5대를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