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가 급증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나만의 공간인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의 1인가구 전문관 ‘레티트’는 론칭 1주년을 맞아 이용고객의 소비성향을 분석한 결과, 자기 관리와 힐링을 위한 ‘쉬다’ 관련 상품(43%)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개인의 취향과 생활습관에 따라 하루종일 머무는 집 안을 카페나 영화관, 헬스장 콘셉트로 꾸미고, 이를 돕는 ‘홈테크’ 제품을 구입해 제대로 즐기는 것이다. 업계는 이런 트렌드를 뒷받침하는 맞춤형 제품들로 홈족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브레빌 제공

홈카페를 위한 기본템은 성능 좋은 커피머신일 터.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은 기분에 따라 다양한 커피메뉴를 직접 만들어서 즐기는 재미를 더해줄 ‘바리스타 터치 BEES880’을 제안한다. 컬러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밀크 베리에이션 성능을 개선해 초보자도 터치 한번으로 에스프레소부터 플랫화이트, 라떼까지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브레빌의 아이코닉한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멋진 홈카페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오토 앤 매뉴얼 우유 스티밍으로 완벽한 마이크로 밀크폼을 완성하며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피 레시피 8종을 ‘나만의 커피’로 별도 저장하는 등 편의성도 높혔다. 또한 빠른 히팅 시간과 커피의 최적화된 온도, 미세한 마이크로 밀크폼이 특장점이다.

사진=필립스, 드롱기 제공

필립스 세코의 전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셀시스’는 한 번의 터치로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섬세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아메리카노부터 라떼 마끼아또까지 15가지 자동 커피메뉴를 원터치로 내릴 수 있으며 12단계 원두 분쇄 굵기부터 5단계 아로마 강도, 3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해 나만의 스페셜 커피를 만들기에 제격이다.

드롱기의 전자동 커피머신 '프리마돈나 엘리트'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커피전문점까지 가지 않아도 카푸치노, 플랫화이트 등 원터치 전용버튼으로 17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개의 사용자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어 매번 커피맛을 새롭게 설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나만의 레시피를 즐길 수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을 공략한 수제 맥주 제조기 LG전자 ‘홈브루’도 인기다. 단순히 술을 산 후 집에서 마시는 홈술이 아니라 내 입맛에 맞는 캡슐을 골라 간편하게 맥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감을 높인다. 홈브루에는 맥주 종류에 맞는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해 온도, 압력, 시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초정밀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 공법을 적용됐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 및 숙성을 거쳐 3주 안에 5L 용량의 수제 맥주가 완성되며 캡슐에 따라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 필스너 등 5종의 맥주를 만들 수 있다.

사진=옵토마 제공

멀티플렉스에서 영화를 보려면 독과점 이슈 탓에 선택의 폭이 적은데다 다른 관객들이 내는 각종 소음에 집중하기 힘든 경우가 다반사다. 이 때문에 프로젝터나 대형 스크린으로 홈시어터를 꾸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옵토마의 홈 엔터테인먼트 전용 풀HD 프로젝터 ‘HD29H’는 영화, 게임, 3D, 야간 등 상황별 12가지의 재생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1080p 해상도 프로젝터 중 세계 최초 최대 120Hz의 고주사율과 8.4ms 빠른 반응 속도를 구현해 FPS(1인칭 슈팅게임)및 RTS(실시간 전략게임) 기반의 게임 진행 시 보다 매끄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홈영화족뿐만 아니라 홈게이밍족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왜곡된 화면을 보정해주는 수직 화면 보정기능, 트루 3D 콘텐츠 재생, 10W의 고출력 내장 스피커, 케이블 하나로 각종 모바일 기기를 프로젝터와 한번에 연결해주는 MHL 기능 등 핵심 기능만을 탑재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스피커는 영화는 물론 음악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제대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삼성전자는 최근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홈 오디오 ‘사이테이션’을 국내 출시했다. 하만의 65년 전통 오디오 음향기술과 프리미엄 디자인, 서라운드 사운드, 스마트 기능을 적용했다.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음악감상, 날씨 확인, 정보 검색 등을 음성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과 연동해 고품질 음악을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의 감각적인 패브릭 소재 커버에 알루미늄 소재를 더해 북유럽 감성의 디자인을 갖췄다.

사진=자모 제공

쏟아지는 업무로 야근이 잦은 직장인들이 꾸준히 운동하기는 쉽지 않다. 특히 미세먼지와 자외선, 한파 등 집밖에 나가기 힘든 날씨가 되면 체력을 위한 건강관리는 더욱 힘들다. 실외 운동을 꾸준히 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홈트레이닝을 위해 집에서도 제대로 운동할 수 있도록 기구를 구입한다.

자모 ‘스마트 워킹패드’는 최신 스마트폰의 폴딩 기술을 런닝머신에 적용, 반으로 접힐 수 있어서 효율적인 공간 이용을 돕는다. 제품 내 인공지능 센서가 부착돼 리모컨 조작 없이도 걷기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글 전용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자신의 운동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일반 러닝머신에 적용된 철 프레임이 아니라 최신 IT기기에 적용되는 표면처리 기술이 적용돼 있어서 거실의 미관을 해치지도 않는다.

사진=굿프렌드 제공

헬스케어 전문업체 굿프렌드의 가정용 실내운동기구 ‘밸런스코어 프리미엄’은 복부 다이어트를 위한 복근운동과 전신 스트레칭 거꾸리 운동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운동기구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과학적인 스프링 반동원리를 이용해 전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 지속적인 자극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잡아준다. 조립이 간편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1인가구에게 유용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