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글로벌 16개국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레전드 액션 어드벤처 ‘쥬만지: 넥스트 레벨’이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뛰게 만드는 명장면 속 숨겨진 제작 비하인드를 전격 공개했다.

사진='쥬만지: 넥스트 레벨' 스틸컷

‘쥬만지: 넥스트 레벨’은 망가진 줄 알았던 ‘쥬만지’ 게임 속으로 갑자기 사라진 친구 스펜서(알렉스 울프)를 찾기 위해, 또다시 떠난 아이들이 미지의 세계를 탈출하기 위해 더욱 진화되고 예측 불가능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이번 영화에서 사막 한가운데 펼쳐지는 타조떼 추격전은 마치 게임 속을 직접 체험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장면으로 관객들의 추천에서 빠지지 않고 있다. 수많은 타조떼가 모래 폭풍을 일으키며 캐릭터들을 뒤쫓는 이 장면은 세트장이 아닌 실제 사막에서 촬영돼 모두를 놀라게 한다.

사진='쥬만지: 넥스트 레벨' 스틸컷

실감나고 짜릿한 액션을 완성하기 위해 제작진들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글라미스 모래 언덕을 로케이션 촬영지로 선택했다. 광활한 지평선이 인상적인 이곳에서의 촬영은, 밤 사이 바람이 불면 지형이 완전히 바뀌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매우 정교한 촬영이 요구됐다. 이를 위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베테랑 무술 감독 웨이드 이스트우드가 참여했고, 그는 배우들과 촬영팀, 의료팀, 액션팀을 이끌며 한치의 오차 없는 팀업으로 버기카 질주신을 완성했다.

여기에 철판도 뚫어버리는 힘을 지닌 무시무시한 타조들을 시각 특수효과팀이 완벽하게 창조해 유쾌하면서도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명장면이 완성될 수 있었다. 이 같은 제작진들의 노력은 영화를 본 관객들로 하여금 “타조떼 명장면임ㅋㅋ 스릴 넘침 ㅋㅋ” “4dx로봤는뎁 움직임도 있고 실감나게 재미있게 봤네요” “박진감 짱이에요. 1편보다 더 많이 웃고 신났어요” “온식구가 즐길 수 있는 오락영화” 등 리얼하고 스펙터클한 액션과 사실적인 CG 효과에 대해 극찬했다.

연말 극장가를 휩쓸며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영화 ‘쥬만지: 넥스트 레벨’은 12월 11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