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루덴스족이라면 말끔하게 정돈된 집안 공간을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향기로 채워 마음의 안정을 찾는데 관심이 많다. 아로마 디퓨저를 활용한다면 실내 건조함을 잡는 동시에 향도 채우는 일석이조 효과를 낼 수 있다. 천연유래 에센셜 오일로 실내와 내 몸에 차분한 향을 디퓨징(확산)하는 제품들이 홈족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영리빙 제공

천연 에센셜 오일을 만들기 위한 농장을 직접 경영하는 것은 물론, 원료의 씨앗부터 포장까지 관리하는 영리빙은 대부분의 가정 및 사무공간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해 화학물질을 대체할 안전한 에센셜 오일 제품을 다음달부터 선보인다.

‘퓨리피케이션’은 실내 공기를 산뜻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오일이다. 시트로넬라, 로즈마리, 레몬그라스, 티트리, 라반딘, 마텔 등 6종 순수 에센셜 오일이 조화된 제품이다. 상쾌한 향으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며 ‘듀드롭 디퓨저’와 함께 사용하면 요리 후 음식 냄새를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디퓨저 내부에 물과 '퓨리피케이션' 에센셜 오일 블렌드를 2-3방울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안개처럼 미세한 입자로 분사돼 건조한 실내 수분 충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추위와 미세먼지로 환기가 쉽지 않은 겨울철 실내 공기에 신선한 향을 빠르게 확산한다. 세탁물 건조 시 2~3방울을 떨어뜨려 자연에서 온 부드럽고 깨끗한 향을 더할 수 있어 화학향기 지속제 대신 사용하기에도 좋다. 이외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순수 에센셜 오일을 통해 다양한 향을 입힐 수 있다.

사진=도테라 제공

천연 에센셜 오일전문기업 도테라의 ‘투메릭’은 강황 뿌리에서 100% 추출된 새롭고 독특한 에센셜 오일로, 해당 제품은 강황이 지닌 강력하고 다양한 이점으로 2018년 하반기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따뜻하고 매운 흙향이 특징이며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요리에 한두방울 넣으면 음식의 풍미를 더해준다.

함께 출시된 ‘바질’은 고기, 파스타, 전채요리 등에 상큼한 허브향을 내기 위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바질 잎에서 추출된 100% 천연 에센셜 오일로, 이탈리아 요리에 1~2방울 넣으면 상쾌한 맛과 진한 풍미를 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부할 때나 독서 시 디퓨징하기에 효과적이다. 

사진=수향 제공

‘빼어난 향기’를 뜻하는 수향은 한국을 대표하는 향기 전문 브랜드다. 뛰어난 품질은 물론 ‘이태원565’ 등 지역 주소명을 고유한 향기 이름으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펼치며 셀럽부터 20~3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여성 패션스토어 우신사 입점을 기념해 베스트셀러 ‘핑크 캔들’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갈색 시약병 디자인의 ‘디퓨저’, 선물용으로도 좋은 ‘왁스 타블렛’, ‘룸 스프레이’ 등을 오는 23일까지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동시에 현빈, 손예진 주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협찬제품 ‘리리 캔들’ 2종을 우신사 단독으로 일주일간 선판매한다. 남녀북남의 러브스토리를 향기로 풀어낸 감성적인 ‘리리 컬렉션’은 ‘리리 남한향’과 ‘리리 북한향’ 2가지 향기로 구성돼 있으며 캔들과 디퓨저, 왁스 타블렛 등 다양한 제품 유형으로 출시된다.

사진=솝퓨리 제공

저자극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하는 솝퓨리 샴푸바는 민감한 두피에 맞는 초저자극 약산성 샴푸로, 신선한 허브와 과일, 소금과 꽃, 고급 에센셜 오일 등을 함유해 상쾌한 두피 클렌징과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준다. 모근쇠약 두피용, 지성트러블 두피용, 건성두피․손상모발용 등 타입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화학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사과 유래 계면활성제를 담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더바디샵 제공

더 바디샵의 ‘티트리 3-in-1 워시 스크럽 마스크’는 건조한 계절에 거칠어진 피부와 각질 관리용으로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물기가 있는 피부에 적당량을 도포해 마사지하면 화장을 지우는 메이크업 클렌저로 쓸 수 있다. 동물실험 반대, 지구 환경보호 등의 이념을 가진 더 바디샵의 해당 제품은 아프리카 케냐에서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받은 티트리 잎 오일 외에 카올린, 화산 미네랄 알갱이가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