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시도별 장래가구특별추계에 따르면 2019년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중이 29.8%를 차지하며 부부와 자녀로 이루어진 가구(29.6%)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현상이 심화돼 2028년부터는 1인 가구가 가장 많은 가족 형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급증하는 1인 가구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실용적인 기능을 더한 1인용 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혼자 쓰기에 너무 크거나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소형 가전제품을 폭 넓게 선택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추운 겨울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들이 1인용으로 출시되며 혼자 사는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리큅 제공

# 혼자 먹을 만큼 맛있게…미니밥솥

생활가전 전문브랜드 리큅의 신제품 ‘미소쿡’은 2.1kg의 가벼운 무게와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공간 제약 없이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주는 미니밥솥이다.

기본 기능으로는 백미부터 영양밥, 죽, 탕, 찜까지 조리 가능하며 최대 12시간까지 밥을 따뜻하게 자동 보온해준다. 직관적인 조작방법과 터치패드로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분리형 커버로 청결한 관리가 용이하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다.

사진=키친베네 홈페이지 캡처

# 나혼자 굽는다... 1인용 그릴&미니화로

혼자 먹을 밥을 지었다면 반찬으로 고기는 어떨까. 키친베네 ‘이로리 1인용 그릴’과 미니화로는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배우 경수진이 사용했던 제품으로 방송이후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일반 그릴과 다를바없이 불소수지 코팅이 돼있고 1인분에 알맞은 크기의 디자인은 앙증맞기까지 하다.

또한 그릴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화로는 고체연료를 사용 불을 붙인다. 연료 지속시간은 개당 약 20-30분으로 혼자서 여유롭게 고기를 구워먹기 충분하다.

사진=드롱기 제공

# 보일러로 부족한 집안 온기를 채우고 싶다면… 캡슐히터

드롱기 '미니 캡슐히터’는 1.3kg의 가벼운 무게로 테이블 위나 작은 방 등 어느 공간에서나 활용 가능하고 손잡이가 있어 이동이 용이하다. 1800W의 강한 파워로 빠르고 고른 난방이 가능하며 발열체에서 팬을 통해 곧바로 열이 전달돼 전원을 켠 직후부터 따뜻해지는 장점이 있다.

사진= 써티나인 제공

#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

써티나인의 ‘드라세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 CP-100’은 생수 500ml한 병 무게보다 가벼운 450g 중량의 제품이면서도 소형 미니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뛰어 넘는 공기 정화 능력을 지녔다.

프리필터, 집진필터를 탑재해 세계 표준 청정 공기 지급률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이다. USB 충전식으로 무선 공기청정기 역할도 수행하며 3시간30분충전시 최대 8시간까지 사용가능하다. 기기내 먼지센서가 내장돼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 후 디스플레이에 표기해준다.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 겨우내 잘 익은 김치 곁들여 혼밥하고 싶다면… 미니 김치냉장고

대유위니아의 ‘딤채 미니 쁘띠 김치냉장고’는 1도어 스탠드형 100L 김치냉장고로 하룻밤 숙성기능, 발효과학 등 김치 보관을 위한 기능뿐 아니라 주류 보관모드도 탑재된 제품이다. 냉장고 문에 작은 수납함이 있어 1인 가구라면 일반냉장고로 사용가능하며 97.8cm 높이로 방 안에도 둘 수 있어 다용도 냉장고로도 손색없다.

사진=위니아대우 제공

# 그때 그때 따뜻하고 뽀송한 옷 입고 싶다면... 미니 의류건조기

위니아대우의 초소형 의류건조기 ‘미니’는 소량의 세탁물을 빠르게 건조해 매일 세탁이 필요한 속옷, 양말 등 청결에 민감한 옷감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14kg 건조기의 5분의 1 크기인 3kg 용량에 무게는 4분의 1로 공간 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배기호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다용도실, 베란다, 거실 등 원하는 곳 어디든 설치할 수 있다. 자연건조 빨래 건조 시간을 1시간 만에 해주며 표준 코스는 한 번에 수건 16개까지 건조 가능하다.

사진= 리큅 제공

# 손을 따뜻하게 안마는 보너스... 무선 온열 손 안마

리큅 ‘무선 온열 손 안마기’는 강력한 공기압과 900여개의 지압 돌기로 손가락부터 손목까지 꼼꼼하고 편안한 마사지 가능하다.

손목, 손, 힐링(손+손목), 활력, 지압, 순환 등 6가지 자동모드는 직관적인 버튼으로 원하는 강도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진동과 온열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950g의 가벼운 무게와 충전형 제품으로 장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