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인 가운데 소중한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특히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포미(For Me)족’ 남성에게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라면 성능뿐만 아니라 시크한 블랙 컬러에 디자인도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까다로운 눈높이를 충족시켜줄 아이템을 추천한다.

사진=필립스 소닉케어 제공

뻔한 칫솔 말고 치과 주치의를 만난 듯 구강 건강을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스마트 칫솔을 선물해보자. 블루투스를 통해 소닉케어 앱과 연동되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최첨단 커넥티드 및 센서 기술로 양치습관을 실시간 추적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덴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음파칫솔이다.

위치 센서와 문지름 센서, 압력 센서가 구강 안을 3D맵으로 재구성하여 칫솔의 움직임과 위치, 압력을 분석해 양치습관을 모니터링한다. 양치 중 치아 마모와 잇몸 손상을 유발하는 과도한 압력은 본체 하단 압력 감지 센서링의 LED빛과 진동으로 알려준다. 분당 3만1000회의 음파 진동이 일으키는 미세공기방울이 자극 없이 강력하게 잇몸 구석구석까지 부드러운 케어를 선사하기 때문에 색다른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2018 IDEA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시그니처 와인셀러’는 내외부를 스테인리스 소재로 리뉴얼해 각도에 따라 다른 빛을 내는 샤이니 유니버스 패턴이 적용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와인 케어 시스템'은 24시간 내내 0.5도 이내 온도 편차를 유지하는 온도 케어, 동굴 속 와이너리 환경을 유사하게 재현해 최적의 습도를 유지해주는 습도 케어, 저진동 기술을 탑재해 진동을 최소화해주는 진동 케어 등을 갖췄다. 도어 정면을 두 번 노크해 와인셀러 내부 조명을 켤 수 있는 '노크온' 기능과 음성 인식을 통해 자동으로 도어를 열어주는 ‘오토 스마트 도어’ 기능이 적용돼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와인을 즐길 수 있다.

사진=야마하 제공

아날로그 감성뿐만 아니라 섬세한 음질까지 구현한 턴테이블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한다. 야마하가 27년 만에 선보인 ‘뮤직캐스트 바이닐 500’은 미니멀한 블랙 디자인으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 인테리어의 아름다움과 취향을 만족시킨다.

야마하의 무선네트워크 기능인 ‘뮤직캐스트’ 기능을 활용하면 방에서 나와도 다른 공간에 있는 뮤직캐스트 호환 기기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어 끊김 없는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벨트드라이브 구동 방식을 채택했으며 투명한 사운드를 위해 알루미늄 소재 스태틱 밸런스형 스트레이트 톤 암을 적용하는 등 세심하게 만들어졌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디저 하이파이, 블루투스, 에어플레이와도 호환 가능하다.

사진=필립스 제공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는 필립스 전기면도기 80년 혁신 기술을 대거 탑재한 제품으로 세계 최고 효율의 밀착 면도를 선사한다. 특수 나노 코팅된 72개의 ‘나노스틸 정밀 블레이드’가 분당 15만 번의 오차 없는 커팅으로 날카롭고 정밀한 절삭력을 제공한다. ‘초근접 컴포트 쉐이빙 시스템’이 탑재되어 일반 성인 머리카락의 1/2 굵기 수준의 초극막 면도망이 빈틈없는 피부 밀착을 돕는다. 여기에 최고의 모터 성능 및 지능을 담은 ‘인텔리전트 쉐이빙 센서’가 분당 900번 수염 밀도를 파악해 모터 파워를 조절, 완벽한 맞춤 면도를 제공한다. 금속성 안료가 한겹 더 얇게 특수 코팅된 ‘수퍼 스킨 컴포트링’은 피부 마찰을 감소시켜 피부 부담을 덜어준다.

사진=젠하이저 제공

독일 오디오 명가 젠하이저의 프리미엄 무선 헤드폰 ‘PXC550-II’는 더욱 우수한 음질과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고품질의 AAC 코덱 등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5.0으로 성능이 좋아졌다. 특히 바람의 소음만 차단하는 기능과 주변의 소음을 모니터링 후 소음 정도에 따라 차단하는 기능 등이 장착돼 고음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및 아마존의 알렉사와 같은 AI 음성인식 비서와 원터치로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는 음성 지원 버튼이 탑재돼 있으며 젠하이저 전용 스마트 컨트롤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무선으로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가죽 헤어밴드와 경량의 프리미엄 소재, 회전식 이어컵 등은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