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2020년 1월 22일 개막하는 제49회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의 타이거 경쟁부문에 초청받았다.

실험적이고 대안적인 영화를 소개하는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의 프로그래머 헤르윈 탐스마는 “숨 쉴 틈 없이 전개되는 상황에 매료됐다. 엄청난 배우들의 연기 활약은 물론, 블랙 코미디와 인간의 결핍에 대한 공감에서 오는 통찰력에 압도됐다”며 영화 속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 빈틈없는 전개, 몰입도 높은 연출 등에 대해 극찬을 쏟아냈다.

김용훈 감독은 “점점 황폐해지는 현대사회의 단면을 보여주고 싶었다. 신선한 구조로 장르적 특색을 잘 살려내 서로 다른 이야기 같으면서도 알고 보면 숙명처럼 모두 얽혀있는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을 비롯해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의 강렬한 만남으로 화제가 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하드보일드 범죄극이다.

강렬한 캐릭터와 감각적인 비주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그리고 영화 속 메시지까지 담은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2월 개봉 예정.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