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프리미엄 항공권을 찾는 수요가 늘어났고 그 중에서도 동남아행 비즈니스 항공권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의 해외 항공권 판매량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비즈니스 좌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해 국제선 항공권 평균 성장률(30%)을 크게 상회했다.

사진=G마켓

특히 비즈니스석 발권 인원 기준으로 집계한 인기 도시 상위 5곳이 ▲방콕(태국) ▲타이페이(대만) ▲발리(인도네시아) ▲호치민 시티(베트남) ▲다낭(베트남) 등 모두 동남아 지역으로 압도적이었으며, 전년 대비 성장세 역시 타이페이가 226%, 발리 179%, 다낭 159% 등으로 높게 나왔다.

동남아 프리미엄 항공권의 약진은 편안한 여행을 추구하는 40대가 중장거리 여행 시 타 지역을 경유하더라도 비즈니스를 이용하는 수요가 늘었다. G마켓은 자사의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전용 항공권 할인 혜택을 강화한 점이 비즈니스 수요 확대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G마켓은 싱가포르 항공, 에어캐나다,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등 매달 다른 항공사와 손잡고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단독 비즈니스 요금 및 5% 할인 혜택 등을 선보였다. 월별 프로모션에 참여한 총 10개 항공사의 비즈니스석 판매량을 전년 동월과 비교한 결과 평균 약 243% 상승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이 직항 및 국적기를 선호하는 경향으로 인해 지난 7월에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던 아시아나항공은 전년 동기 대비 362%, 11월 프로모션에 참여했던 대한한공은 305%의 G마켓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12월 현재 필리핀항공 비즈니스석 최대 8만원 할인 쿠폰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최대 30만원 중복 할인 쿠폰, 국내 호텔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마일클럽 회원만 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호텔 및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달 리조트/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어메니티로 구성된 ‘스마일클럽 리프레시키트’를 선착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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