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의 증가로 식품업체들은 ‘소포장’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1인가구들을 위해 대용량보다는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신송식품 - 즉석 된장국 7종

신송식품은 다양한 맛의 즉석 된장국을 1인분씩 소포장해 판매하고 있다. 신송식품의 ‘신송 재래된장’을 사용해 더욱 구수하며 급속 진공 동결 건조공법으로 제조해 된장국의 맛과 영양 변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뜨거운 물만 부으면 손쉽게 완성되기 때문에 바쁜 1인가구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은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 ‘칼칼한 홍게 된장국’ ‘칼칼한 소고기 아욱 된장국’ ‘깔끔한 배추 된장국’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 ‘개운한 미역 된장국’ 등 총 7종류의 즉석국이 있다.

# 삼양사 – 큐원 홈메이드 ‘케익믹스’ 2종

삼양사가 1인 가구를 겨냥해 1인용 소포장 ‘큐원 홈메이드 케익믹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케익믹스’ 2종은 초코 케이크와 고구마 케이크 믹스를 1인분(70g) 용량으로 파우치 포장에 담았다. 파우치 개봉 후 물을 붓고 숟가락으로 저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포장째 넣어 2분간 가열하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숟가락 외에는 별도의 조리도구가 필요 없고 제품 포장을 용기로 활용해 조리하기 때문에 편하다.

# 빙그레 – 투게더 미니어처

빙그레 역시 기존 제품의 3분의 1 용량인 ‘투게더 미니어처’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동안 아빠, 가족이라는 콘셉트로 가족용 900ml 대용량을 고집해 왔던 투게더는 최근 기존 제품대비 3분의 1 용량인 ‘투게더 미니어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투게더 오리지널의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하고, 용량을 3분의 1인 300ml로 줄인 1인용 제품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