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대 대선 후보등록 13명 역대 최다

제19대 대통령선거는 역대 가장 많은 후보자가 등장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선거가 될 전망이다.

오늘(1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대선 공식 후보등록 첫날인 오늘 마감(오후 6시) 기준 총 13명이 후보등록 접수를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자유한국당 홍준표·정의당 심상정 후보 측은 오늘 오전 각 정당의 사무총장이 대리인 자격으로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 등록접수를 마쳤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직접 선관위 청사를 방문해 등록접수했다.

군소주자 중에서도 새누리당 조원진,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민중연합당 김선동, 국민대통합당 장성민, 한국국민당 이경희, 홍익당 윤홍식, 한반도미래연합 김정선, 무소속 김민찬 후보 등 모두 7명이 등록접수를 마쳤다.

선관위 관계자는 "기탁금 납부 현황 등을 고려할 때 최종 등록 후보자가 15∼16명에 달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망했다.

 

◆ 세월호 3주기 이브 광화문서 촛불집회

세월호 희생자 참사 3주기를 하루 앞둔 오늘 서울에서도 희생자를 추모하고, 미수습자 수습과 철저한 선체조사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박근혜정권 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오늘 오후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3주기 22차 범국민행동의 날' 집회를 개최했다. 3월10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되고, 같은 달 25일 마무리 촛불집회를 연 이후 첫 주말 집회다.

오후 7시 시작한 본 집회는 세월호 희생자와 9명의 미수습자, 진상 규명을 요구해 온 과정을 기억하는 묵상으로 막을 열었다. 참가자들은 '세월호 3년 진상규명', '마지막 한 사람까지 가족 품으로' 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손에 들었다.

 

도끼

◆ ‘쇼미더머니6’ 지코·딘·박재범·도끼 프로듀서

지코&딘, 타이거JK&Bizzy, 다이나믹듀오, 박재범&도끼가 '쇼미더머니6'의 프로듀서로 나선다.

오늘 엠넷은 이들이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의 프로듀서를 맡는다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래퍼 공개모집을 진행 중인 '쇼미더머니6'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뉴욕에서 해외 예선도 진행한다. 방송은 올 여름께 할 예정이다.

2012년 첫선을 보인 '쇼미더머니'는 매 시즌 인기를 얻으며 힙합 열풍을 일으켰다. 로꼬, 소울다이브, 바비, 베이식, 비와이가 시즌 1~5의 우승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