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누워 휴대폰 바라보는 게 최대의 행복인 '엄지족'에겐 쇼핑도 엄지 하나면 모두 오케이다. 최근 뷰티&패션업계에선 이런 엄지족을 위한 온라인몰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몰을 통하면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물건 구매가 가능하며, 브랜드의 제품을 누구보다 발빠르게 섭렵할 수 있다. 또한 뷰티와 패션 관련 콘텐츠나 소식들을 알리기 때문에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정보는 물론 할인, 이벤트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020 서비스로 소통 강화

삼성물산의 패션 온라인몰 SSF샵은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 확대에 나서고 있다. 내비게이션 바를 왼쪽 상단에 둬 필요한 상품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신상품, 여성남성, 브랜드별 등 카테고리별로 범주화해 원하는 상품이 있는 곳에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겟 더 스타일’ 코너에서 트렌디한 아이템을 편집해 스타일을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다. 020 서비스도 강화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상품을 주문한 뒤 인근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 온라인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 

코스메틱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뷰티는 지난 3일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어플은 제이에스티나 뷰티의 브랜드 소식 및 제품 정보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며 기존의 사이트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등 제품에 대한 내용을 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구성해 시각적으로도 편안함을 선사한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의 채널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 구성과 결제 시스템이 마련돼 더없이 편리하다.
 

◆ 디지털 디바이스까지 호환 확장

누페이스는 지난해 11월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정보의 가독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운영 중이며, 제품 페이지, 사용방법, 효능효과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제품 구매와 정품인증이 가능하고, 브랜드 정보와 이벤트 소식 또한 재빠르게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으로 환경을 구축해 디지털 디바이스와 호환이 가능하도록 했기 때문에 어떤 디바이스든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시스템

글로벌 뷰티 브랜드 트리아는 소비자의 다양한 디바이스 접촉 경로를 고려해 모바일∙태블릿PC에 최적화 된 시스템으로 구축,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 할 수 있다. 이미지 콘텐츠 구성은 상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모델 강소라의 클립 영상과 뷰티팁 등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접목했다. 또한 합리적이고 즐거운 쇼핑을 위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 정보 등 고객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해 본격적인 고객 관리에 나섰다. 최근 급증하는 해외 이용자들을 위해 중국어로 이용 가능하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