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그룹 엑소 백현이 고고도미사일(사드) 배치로 인해 지난해 이후 날로 거세지는 중국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의 파고를 뚫었다.

 

 

백현의 솔로곡 ‘바래다줄게(Take You Home)’가 중국 음악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4일 오후 6시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 시즌2를 통해 발표된 신곡은 중국 유명 음악 사이트인 샤미뮤직의 한국음악 차트는 물론, 발표된 지 3주 이내의 곡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곡 차트에서도 종합 및 한국 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중국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한다.

특히 백현은 엑소 및 엑소-첸백시(EXO-CBX) 활동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고 있음은 물론, 수지와의 듀엣곡 ‘Dream’, 소유와 함께 한 ‘비가와(Rain)’, 케이윌과 부른 ‘The Day’에 이어 이번 솔로곡 ‘바래다줄게’까지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히트 행진을 이어가 보컬리스트로서의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신곡 ‘바래다줄게’는 가수 조규만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따뜻한 느낌의 발라드로, 이별의 상처가 있는 여자를 곁에서 지켜보며 위로하고 싶어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백현 특유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로 표현했다.

한편 ‘STATION’ 시즌2는 매주 금요일마다 다채로운 장르의 완성도 높은 음원 및 콘텐츠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