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달력이 오후 4시부터 예약판매 된다.

23일 많은 팬들이 기다려온 펭수 달력이 오후 4시부터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사진=펭수 인스타그램

EBS 측은 이날 싱글리스트에 “오후 4시부터 온라인 G마켓, 오프라인은 교보문고에서 펭수 달력 예약판매가 시작된다”라고 밝혔다.

앞서 20일 펭수는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펭클럽에게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다음주 월요일에 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예약판매 예고 당일 이른 오전 시간부터 포털사이트에 ‘펭수 달력’이 실시간검색어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졌다. 하지만 판매처 등 구체적인 공지가 없어 펭클럽 등 사이에서도 혼란이 빚어졌다.

최근 펭수와 콜라보를 진행한 브랜드들의 완판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졌기에, 팬들은 공식 굿즈인 달력 출시에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펭수는 이날 외화 최초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와 1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영화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 하늘에 묻는다’, 이병헌 하정우 주연의 ‘백두산’에 이어 펭수가 또 한차례 영화계의 러브콜을 받은 것.

펭수의 날로 뜨거워져가는 인기에 팬들은 EBS 측이 앞서 공지한 1월 출시 예정 굿즈 출시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요구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