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더 재밌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의 꿀잼 포인트가 공개됐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꿈잼 TMI 포인트 3가지를 전격 공개한다

 

1. 배역은 최민식과 한석규가 의논하여 정했다.

이번 영화의 배역은 두 주인공 최민식과 한석규가 서로 의논해 정해졌다고 허진호 감독이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명배우들인 두 배우가 어떤 역할도 잘 소화해 낼 것이라 생각한 허진호 감독이 그들에게 판단을 맡겼던 것. 평소 각별한 친분을 자랑하는 두 배우는 시나리오를 받은 지 하루 만에 의논하여 각자의 캐릭터를 정했고, 허진호 감독은 이들의 결정을 존중했다. 최민식과 한석규 또한 “세종과 장영실. 어떤 역을 맡아도 자신 있었지만, 서로가 더 좋은 연기를 보여 줄 수 있는 역을 논의하여 정하였다”라는 이야기를 전했다.

 

2. 세종과 장영실이 문풍지를 통해 별을 보는 장면 탄생 비화

영화 속, 세종과 장영실이 문풍지에 구멍을 뚫어 별을 보는 장면이 있다. 이는 시나리오상에 단순히 문풍지 뒤로 빛을 비추어 별처럼 보이게 한다고 되어 있다. 하지만 창호지 뒤로 불빛을 밝히면 전체가 밝아질 뿐, 별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현장에서 알게 된 이모개 촬영감독과 스태프들은 고심 끝에 밤하늘처럼 창호지에 어둡게 검은색 칠을 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가 나왔다. 또 문풍지 전체를 먹칠 한 창호지에 구멍을 내어 빚을 비추어 밤하늘의 별처럼 환하게 보이게 했다. 세종과 장영실의 우정이 특별하게 빛나는 이 장면은, 카메라 뒤 현장의 모든 스태프들의 각고의 노력 또한 아름답게 빛나는 장면이다.

 

3. 세종VS대신 갈등 폭발 장면은 감정 연습 중 우연히 나왔다

영화의 후반부, 세종과 대신들의 갈등이 폭발하는 장면이 있다. 이 장면에서 한석규는 세종이 크게 노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감정에 집중하여 혼잣말로 특별한 문장을 중얼거리고 있었다.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기 전이었지만 우연히 돌아가고 있는 카메라에 잡힌 이 장면은 편집 중 보다 강한 임팩트를 고민하고 있던 허진호 감독의 눈에 띄게 됐다. 그러나 감정을 위한 서로 협의되지 않은 장면이었기에 허진호 감독은 한석규에게 직접 연락하여 사용 허가를 받았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꿀잼 TMI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하여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는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바로 이번 주 목요일 12월 2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