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가 시작되면서 일어나는 몸의 변화 중 하나는 근육량 감소다. 우리 몸의 45%를 차지하는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단백질 합성 능력과 흡수력이 떨어지면서 근육량과 근력이 감소한다. 30대에 최대치를 기록한 근육량은 40대에 들어서면 성장 호르몬과 성호르몬 분비가 떨어지면서 매년 1%씩 줄어들고, 근육량 감소는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최근 건강을 위해 정상 체중을 유지하며 근육량 증가를 위한 운동을 하는 등 노화를 대비해 ‘근육테크’에 집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근육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유통 업계에서는 앉고, 먹고, 착용하는 등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근육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4050세대 공략에 나섰다.

사진=팩토리얼 제공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속근육이 약해지면 신체 밸런스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단련은 필수다. 특히 질이나 장기 등을 지탱해주는 골반저근이 약해질 경우 나이에 상관없이 요실금을 겪을 수 있기에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팩토리얼의 가정용 요실금 치료 의료기기 ‘이지케이’는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정확한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자나 침대, 변기 등 평평한 곳에 올려놓은 뒤 15분간 앉아있으면 전기자극(저주파 펄스)이 골반저근을 자동으로 수축·이완시키며 요실금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체외형 제품으로 기존 삽입형에 비해 위생적이며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원하는 강도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재미어트 제공

자세를 유지시키는 코어 운동과 동시에 근력 운동을 통해 신체 균형을 보완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홈트레이닝이 주목받으면서 집에서도 웨이트 운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재미어트의 ‘힘콩 밴드 그립바’는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맞춤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자바 ▲이지바 ▲그립 ▲도어앵커 ▲밴드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바와 밴드를 조합하면 데드리프트, 숄더프레스 등 다양한 근력 운동이 가능하다. 밴드는 색깔별로 탄성이 달라 강도 선택이 가능하며 초보자부터 프로까지 원하는 운동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20도 정도 휘어져 있는 이지바는 다양한 부위를 자극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집은 물론, 언제 어디서든 들고 다니며 운동할 수 있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근력운동 이후 30분 이내로 단백질을 섭취하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단백질은 근력운동 중 미세하게 손상된 근육의 재생을 돕고 근육량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매일유업의 셀렉스가 선보인 ‘매일 코어 프로틴’은 진한 우유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3대 핵심 단백질을 18g이나 담았다. 하루 한 잔이면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의 경우 2000mg이나 함유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혹은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사진=더코어 제공

습관화된 나쁜 자세와 노화로 인해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면 뼈에 붙어있는 근육의 힘도 약해진다.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코어 근육운동을 하면 목, 허리, 골반의 통증은 물론 디스크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더코어의 웨어러블 기기 ‘키핑 코어 밴드’는 코어 운동 중 하나인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드로인 운동이란 배에 힘을 주고 안쪽으로 끌어당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꾸준히 반복하면 복근 단련 및 배 근육 주변의 체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용법은 배꼽을 척추 쪽으로 1~2cm 당기듯 힘을 준 상태에서 키핑 코어 밴드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을 하면 된다.

복부에 힘이 빠지면 허리둘레의 증가를 감지하여 진동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피드백을 받은 착용자는 다시 자발적 복근 수축을 반복하여 일상 중 습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간편하게 착용 후 출퇴근과 등하굣길,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어야 할 상황 등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드로인 운동을 할 수 있다. 꾸준히 착용하면 허리 통증 감소, 자세 교정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다노샵 제공

건강 다이어트 식품 쇼핑몰 다노샵의 신제품 ‘다노 브라운라이스소울 프로틴초코’는 제품 한개(35g)당 단백질 함량이 무려 18g으로, 우유 또는 두유와 함께 즐긴다면 체중 60kg 기준 다이어트 시 한끼 단백질 권장 섭취량인 20g보다 많은 총 21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또 단백질을 꽉꽉 채운 것을 넘어 식물·동물성 단백질을 적절히 조합해 최상의 비율로 맞췄다.

일반적인 시리얼의 맹점으로 꼽히는 당류 함량을 단 1g으로 현격히 낮췄다는 점 또한 주목할 만하다. 이를 위해 당분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한 현미와 귀리를 사용하고,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스테비아를 활용해 건강하고 깔끔한 단맛을 연출했다. 영양소는 그대로 살리고 열량은 140kcal로 낮추면서도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은 더욱 끌어올렸다. 한끼 식사 분량이 알루미늄 파우치로 소분돼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