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을 뜨겁게 달군 소비 트렌드는 단연 ‘미코노미(Me+Economy)’였다. 이는 나를 위한 소비를 뜻하는 개념으로, 나 자신이 주체가 되는 삶을 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특징을 반영한 신조어다.

미코노미가 유행하면서 가격 대비 만족감을 뜻하는 ‘가심비’, 나의 심리적 만족감을 가장 중시하는 ‘나심비’ 등 연관 키워드도 올 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런 소비 트렌드는 2019년을 마무리하는 현재 ‘셀프 기프팅’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1년 동안 수고한 나에게 선물을 고려하는 미코노미 족을 위해 가심비 높은 아이템을 소개한다.

 

# 집순이, 집돌이 사로잡는 홈엔터 인기템

추운 겨울 이불 속에서 귤을 까먹으며 넷플릭스를 보는 게 최고의 힐링인 사람에게는 나만의 홈시어터룸을 만들어주는 빔 프로젝터를 추천한다. 프로젝터 전문 브랜드 옵토마는 게임 모드에 최적화된 홈 엔터테인먼트 전용 풀HD 프로젝터 ‘HD29H’를 출시해 홈시네마족은 물론 게이밍족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HD29H’는 영화, 게임, 3D, 야간 등 상황별 12가지 재생모드를 제공해 사용자의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과 프로젝터를 연결해주는 MHL 기능, 왜곡된 화면을 보정해주는 수직 보정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10W의 고출력 내장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음향 시스템 없이도 풍성한 사운드를 갖춘 홈시어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 혼자서도 외롭지 않게, 음성인식으로 해결

집에 혼자 있으면 누구에게라도 말을 걸고 싶을 때가 있다. 동시에 내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을 원한다면 AI(인공지능) 스피커가 제격이다. KT '기가지니2'는 이전 제품보다 정확한 원거리 음성인식이 가능해졌고 프리미엄 하만카돈의 튜닝기술로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연출한다. 또한 국내 최대 UHD와 VOD콘텐츠를 초고화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기가지니2’를 활용해 이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음성 인식만으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재생하고 자신의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간편한 홈 트레이닝부터 체계적인 운동까지 가능하다.

# 새해 목표 '독서', 전자책으로 더 가까이

독서를 새해 목표로 세우는 이들에게는 가벼운 무게에 수 백권의 책을 소장할 수 있는 이북리더기를 추천한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최근 3세대 전자책 단말기 ‘리디페이퍼’를 공개했다. 6인치 화면을 탑재해 디자인과 휴대성을 개선했으며 새로운 화면 전환 기술을 도입해 페이지 넘김 속도가 22% 높다.

또한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종이책과 유사한 시각 경험을 제공하며 형광펜 기능을 활용하면 마음에 들었던 부분에 표시할 수 있다. ‘독서노트’를 누르면 형광펜 표시해놓은 부분들만 모아서 볼 수 있어 나만의 독서 기록장을 만들기에도 편리하다.

# 프리미엄 액정 태블릿으로 드로잉 실력 '업'

최근 '어른들을 위한 색칠공부'라 불리는 컬러링북이나 취미 드로잉이 인기를 끌며 관련 장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글로벌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은 액정 태블릿 신제품 ‘와콤 신티크22’를 선보였다.

‘와콤 신티크22’는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눈부심을 방지해주는 안티 글래어 코팅이 적용돼 웹툰,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사진 리터칭, 레이아웃 디자인 등 다양한 창작 작업에 최적화된 도구이다.

창작 전문가를 위한 고성능 펜 기술인 와콤 프로펜2를 탑재해 8,192단계의 정밀한 필압과 기울기를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오토데스크, 픽소로직, 셀시스, 코렐, 더파운더리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사 프로그램과 호환하는 것도 장점이다.

# 아날로그 감성으로 간직하는 소중한 추억

스마트폰으로 추억을 남기는 디지털 시대지만 사진이 주는 아날로그 감성이 그리울 때가 있다. 지난 한 해와 다가올 2020년의 추억을 손수 인화해 간직하고 싶다면 포토 프린터를 추천한다.

캐논의 ‘셀피 CP1300’은 고화질 이미지를 사진관에 가지 않고도 Wi-Fi, 유선, USB 연결, SD 카드 접속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결하여 인화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액세스 포인트 기능을 통해 Wi-Fi 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도 스마트폰과 직접 접속해 인화 가능하다.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무료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기계와 연결하면 된다. IOS 기반의 모든 기계에서는 앱 없이도 에어프린트 기능을 이용해 현장에서 즉석 인화할 수 있다. 앱 안에 있는 셀피 포토 레이아웃 시스템을 통해 레이아웃 변경, 필터 변경, 피부 보정 등 취향에 맞는 편집도 가능하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