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이 국내 공연제작사 쇼노트를 인수하며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24일 카카오M은 기존 음악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자회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쇼노트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카카오M 로고

국내 유력 공연제작사인 쇼노트는 2005년부터 뮤지컬, 연극, 콘서트, 팬미팅, 전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라인업을 구축하며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왔다. 

뮤지컬 ‘헤드윅’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벽을 뚫는 남자’ ‘미녀는 괴로워’을 비롯해 연극 ‘졸업’ ‘버자이너 모놀로그’와 YB, 이소라, 몬스타엑스, 포미닛 등의 콘서트, 김제동의 토크콘서트 등을 개최해왔다. 뿐만 아니라, 2017년 세븐틴 월드투어에 이어 2018년에는 뮤지컬 ‘헤드윅‘의 대만 투어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공개한 2020년 뮤지컬 라인업에는 영국 국립극장 제작 ‘워호스’ 첫 내한공연, 현재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오픈런 공연 중인 히트 뮤지컬 ‘제이미’의 아시아 초연, 이머시브 뮤지컬 ‘더 그레이트 코멧’이 올라 기대를 모았다.

사진=쇼노트 2020 라인업

이번 인수를 통해 카카오 M은 쇼노트가 오랜 기간 축적한 라이브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활용, 카카오 M의 기존 사업들과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음악 사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콘서트, 쇼케이스 등의 기획·제작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카카오 M이 보유한 한류 스타 배우/가수,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활용해 새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쇼노트의 글로벌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라이브 콘텐츠 사업도 더욱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