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오색찬란 인생샷 성지 컬러풀뮤지엄, 주말 나들이로 제격!

색깔과 향기로 오감을 자극하는 친환경 예술 체험공간이 등장했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거리 문화복합몰 안녕인사동에 21일 새롭게 문을 연 컬러풀 뮤지엄이 그 주인공이다.

컬러풀 뮤지엄은 약 500㎡ 규모의 공간에서 유니콘과 인어공주가 등장하는 ‘레인보우의 전설’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색채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

사진='핑크 스파(Pink Spa)' 존/트릭아이미술관㈜ 제공

컬러(Color)와 수영장이란 의미의 풀(Pool)이 결합한 컬러풀(colorpool) 뮤지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뮤지엄 공간은 평면, 입체, 조형 등 형태의 다양한 컬러 아트와 십오 만개의 볼풀공으로 가득하다. 특히 프리미엄 향기, 친환경 페인트, 무독성 볼풀공, 공기 청정시스템, 천연 비누 굿즈 등을 내건 친환경 뮤지엄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핑크색 볼이 가득한 풀장에 몸을 던져 헤엄치고 비밀의 문을 열고 나면 형형색색의 컬러 터널에서 나만의 색을 찾을 수 있다. 세상의 주인공이 된 듯, 나를 향해 색종이 폭죽이 터지는 찰나에 공중에 매달린 카메라가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인생샷을 남겨주는 서비스도 구미를 자극한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모형의 그네와 마시멜로가 주렁주렁 달린 하늘, 한여름 풀파티를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느낌의 바캉스 풍경까지 어느 하나 놓칠 장면이 없다.

특별히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를 찾아 나의 성향을 점쳐 보기도 하고 색의 유래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컬러의 숨은 뜻도 알아볼 수 있어 사진찍기 외에도 의미 있는 체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사진='풀 파티(Pool Party)' 존/트릭아이미술관㈜ 제공

배보라 아트디렉터는 기획 의도와 관련 “컬러와 플레이하며 다양한 색을 보고, 향을 느끼고, 듣는 퍼포먼스를 관객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진행하는 참여형 예술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라고 설명하며 “모노톤이 주를 이루는 도심을 벗어나 연인, 친구들과 함께 지친 일상을 컬러풀 뮤지엄의 다채로운 컬러가 선사하는 아날로그 감성을 즐기고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컬러풀뮤지엄은 총 9개 주제관으로 구성된다. 각 관별로 중심이 되는 주제 색깔과 향기를 가진다. 각 컬러가 간직하고 있는 고유의 상징성을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세계 명화를 통해 풀었다. 조향 전문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주제관의 특성과 가까운 아로마 테라피를 연출했다.

각 주제관의 타이틀은 △핑크 스파 △스토리 오브 컬러 △컬러 붐 △팔레트 월 △썸머 바캉스 △스윗 스윙 △풀 파티 △컬러 유어 라이프 △스파클링 가든 등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차이나는 클라스' 윤유선, "장애인 인권 관심있어" 따뜻한 마음 전해 icon뮤지컬 ‘스위니토드’ 新 러빗부인 린아...탄탄한 실력으로 재조명 icon北 '성탄선물'은? 미사일 도발 우려에 軍 촉각 세우기 icon'울지마 톤즈 2: 슈크란 바바' VIP 시사회 성료! 故 이태석신부 거룩한 삶 재조명 icon[3PICK 리뷰] '스타워즈' 가슴 뭉클한 42년 여정 마무리, 언제나 포스가 함께하길! icon부모님 취향저격, 아웃도어 업계 크리스마스X연말연시 프로모션 icon카카오M, 공연제작사 쇼노트 인수...라이브콘텐츠 확장 꾀한다 icon연말연초 나를 위한 선물, 미코노미족 위한 '가심비' 아이템 5 icon[2019연말결산②] '기쁨' 안긴 방탄소년단-슈퍼엠, '상처' 안긴 조작-악플 icon지금은 편리미엄이 대세! 밀레니얼 맞벌이 부부 돕는 육아제품 PICK5 icon플레디스, 제2의 뉴이스트-세븐틴 될 원석 찾기...전국 오디션 개최 icon박유천 "고맙다. 내 곁에 와줘서"...유료 팬미팅 소식 후 의미심장 글 icon비투비 육성재, 자작 타이틀곡 '뭍(陸)' 하이라이트 음원공개 icon'리와인드' 채연, "김종국과 팀 하고 싶다" 핑크빛 기류 예고 icon‘우아한모녀’ 오채이, 언니 찾는 지수원에 “난 저주받은 아이” icon‘우아한모녀’ 김흥수, 지수원에 부탁 “母 조경숙 출생의 비밀 지켜달라” icon유승우-호피폴라-이진아, 특선영화보다 풍성한 크리스마스 MBC라디오 icon‘꽃길만걸어요’ 최윤소, 나인우 반항에 난감…양희경 “사돈댁에 서운해” icon자유한국당, ‘연동형비례제’ 대비 비례대표정당 창당 언급 icon송해, 나이 구순 넘긴 ‘유일한 방송인’…“아내와 지난해 사별” icon김연자, 나이 61살에 결혼 “6년 동고동락하니 자연스럽게…”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