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가 헬싱키 반타공항 내 위치한 비쉥겐지역 라운지를 새단장했다. 비쉥겐 지역은 26개 유럽국가들이 체결한 쉥겐조약에 해당되지 않는 기타 국가를 지칭한다.

핀에어는 대대적인 확장공사를 통해 헬싱키 공항 내 200여석 규모의 추가 휴게공간을 마련했다. 핀란드 유명 디자인 회사 코코3와 런던 디자인 컨설팅회사 탠저린이 이번 설계에 참여했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이용객 패턴을 반영한 다채로운 공간 구성이다. 그룹 승객을 위한 연회식 좌석부터 혼행족을 위한 좌석까지 승객 유형별 좌석을 마련했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해서는 게임 시설을 준비했다. 휴식을 원하는 승객을 위해서는 보다 조용한 분위기의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이 밖에 비즈니스 승객을 위한 전화부스 및 인쇄시설도 구비했으며 라운지 내 대부분의 좌석에는 콘센트를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5개의 샤워 스위트룸을 갖춰 여행피로를 씻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라운지 이용객들은 핀란드 식품기업 파제르가 선보이는 신선한 핀란드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고기, 생선, 채식 세 종류의 메인 요리, 여섯 종류의 샐러드, 가지각색의 디저트로 구성된 코스메뉴가 계절에 따라 다르게 제공된다. 고급 주류와 스페셜티 커피 등 한층 다양해진 음료도 맛볼 수 있다. 탑승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승객들을 위한 라운지 입구의 ‘퀵 커피’ 구역도 눈길을 끈다.

비쉥겐 지역 라운지는 비쉥겐 국가에서 출발한 ▲핀에어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핀에어 플러스 골드 등급 ▲원월드 멤버십의 사파이어 등급 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매일 오전 5시30분부터 자정까지 운영된다.

사진=핀에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