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겨울 극장가 입소문 흥행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시동’이 유쾌한 매력이 넘치는 웃음 명장면 BEST 3를 공개했다.

사진='시동' 스틸컷

# 유쾌하게 터진다! 마동석의 TT 댄스+장풍반점 식구들 특별 회식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첫 번째 웃음 명장면은 거석이형의 트와이스 ‘TT’ 댄스가 돋보이는 장풍반점 식구들의 특별한 회식 장면이다.

회식의 마무리로 노래방을 찾은 이들은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흥 넘치는 노래를 이어가며 유쾌한 한때를 보낸다. 특히 트와이스의 ‘TT’에 맞춰 맛깔나게 춤을 추는 거석이형과 이를 한심하다는 듯 바라보는 택일의 대조적인 표정은 인생 최대의 적수로 만난 두 인물의 상극 케미로 빵빵 터지는 웃음을 자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에 영화를 본 관객들은 “귀엽고 매력적이다. TT를 추는 그의 모습은 잊을 수 없다” “마동석의 트와이스 TT댄스는 단연 최고!”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시동' 스틸컷

# 거침없이 달린다! 앞뒤 없는 박정민 X 정해인 시원한 질주

두 번째 웃음 명장면은 절친 택일과 상필로 분한 박정민과 정해인의 거침없는 질주 장면이다. 몇 번을 걸어봐도 제대로 걸리지 않는 시동을 겨우 걸고 함께 달리는 두 인물의 모습은 서툴지만 거칠 것 없는 청춘의 모습을 그려내며 시원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낡은 오토바이에도 개의치 않고 자신 있게 상필에게 타라고 권유하는 ‘택일’과 걷는 게 훨씬 빠르겠다며 유쾌하게 응수하는 상필의 모습은 티격태격 케미를 자아내며 ‘시동’만의 에너지와 웃음을 전한다. 실제로 관객들은 “잔소리해도 들리지 않는 10대, 공감되는 부분이 있었다” “스트레스가 해소됐다” “보고 나면 속 시원해지는 영화” 등 공감을 보이고 있다.

사진='시동' 스틸컷

# 요리조리 웃긴다! 재치 X 유머 장풍반점 식구들 티키타카

마지막 웃음 명장면은 거석이형부터 배구만(김경덕)까지 장풍반점 식구들의 일상 속 티키타카가 빛나는 장면이다. 어수룩해 보이는 순박한 말투를 지닌 배달원 배구만은 가끔씩 단어를 혼동해 의도한 바와 전혀 다른 의미의 단어를 말하며 코믹한 웃음을 자아낸다. 이는 인물들의 오가는 대화 속에서 유쾌함을 더하며 영화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킨다.

여기에 정체불명 주방장 ‘거석이형’은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촌철살인 대사는 물론 남다른 포스와 달리 편안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택일’을 비롯 다채로운 개성의 캐릭터들과 티격태격 케미를 빚어내며 극의 활기를 불어넣는다. 이에 관객들은 “마동석의 코믹 연기도 좋고 배구만의 역할도 재미있었다” “배구만 역의 김경덕 배우 웃겼다ㅎㅎ” “배구만까지 버리는 캐릭터 없이 배우, 캐릭터 개성의 힘이 큰 영화” 등 호평을 전하고 있다.

웃음과 감동을 전할 역대급 캐릭터들의 유쾌한 시너지와 공감대 높은 스토리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시동’은 12월 18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