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게릭병을 앓는 한 남자의 용기 있는 도전을 담은 영화 ‘아이 엠 브리딩’이 ‘#아이엠브리딩데이’라는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영화 '아이 엠 브리딩' 포스터

이번 캠페인은 영화 관람이 기부로 이어지는 캠페인으로 12월 30, 31일 2일간 진행되며 해당 수익금 전액이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과 루게릭병 환우를 위해 기부된다.

‘아이 엠 브리딩’은 서른세 살 나이에 루게릭병을 진단받은 닐 플랫과 그의 가족 이야기를 다룬 휴먼 다큐멘터리로 자신의 이야기를 널리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나아가 치료법 개발로 이어지길 바라는 닐의 특별한 소원이 담긴 영화다.

닐이 앓고 있는 루게릭병의 정확한 병명은 근위축성 측색경화증으로 1941년 미국 프로야구 선수 루 게릭이 이 병을 앓다 사망한 후 루게릭병으로 불리고 있다. 루게릭병은 발병 원인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것은 물론, 뚜렷한 치료법도 없어 ‘현대의 마지막 불치병’이라 불리고 있다.

사진=영화 스틸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시작된 캠페인이 ‘아이스버킷챌린지’이며 국내외 유명인들을 비롯한 다수 사람들이 이 캠페인에 참여해 루게릭병에 대한 인식 고취와 기부금 조성에 힘을 보태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9일 개봉 후 상영 중인 ‘아이 엠 브리딩’을 해당 기간 중 관람할 시 발생되는 배급사 수익금 전액을 승일희망재단과 한국루게릭병협회에 각각 기부,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 사업과 루게릭병 환우의 복지 사업에 쓰이게 될 전망이다. 또한 캠페인에 동참하는 일부 극장들의 수익금도 함께 기부될 예정으로 관객, 극장, 배급사 모두 기부의 주체가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