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퇴장 징계로 결장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브라이튼 호브 앨비언에 역전승을 거뒀다.

AP=연합뉴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EPL 19라운드 홈 경기에서 델리 알리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워 2-1로 이겼다.

7위에 있던 토트넘은 이로써 승점 29점(8승 5무 6패)을 쌓으며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직행 마지노선인 4위 첼시(승점 32점)를 향한 추격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지난 첼시전에서 뤼디거를 걷어차 퇴장당하고 3경기 출전정지 징계를 받아 이날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선제골은 브라이튼의 차지였다. 전반 37분 오른쪽에서 파스칼 그로스가 올린 프리킥을 애덤 웹스터가 문전 헤더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브라이튼의 강한 압박에 고전하던 토트넘의 해결사로 나선 건 해리 케인이었다.

후반 8분 루카스 모우라가 중앙으로 돌파해 들어가다가 상대 수비에 막히면서 공이 튀어나오자 페널티지역 근처에 있던 케인이 슈팅을 날렸다. 첫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지만, 재차 날린 오른발 발리슛은 골대 왼쪽에 꽂혀 1-1 동점이 됐다.

기세가 오른 토트넘은 후반 27분 델리 알리의 역전골까지 터지며 승부를 뒤집었다. 알리는 세르주 오리에가 골지역 오른쪽에서 내준 패스를 문전에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골문을 갈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