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가제트 IT
연말연시 선물 스마트하게! 가족 맞춤형 IT템 인기

새해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해 동안 감사했던 가족 및 친지를 위한 연말연시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전통적으로 인기 많은 현금, 상품권 등을 드릴 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실용성이 뛰어나면서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의 IT 액세서리가 연말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상에서 요긴하면서도 가족 구성원들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스마트 액세서리 선물을 골라보자.

사진=벨킨 제공

스마트폰은 남녀노소 생활 속 필수품이 된지 오래다. 특히 갤럭시, 아이폰 등 최신 시리즈 스마트폰은 고사양의 스펙을 가진 만큼 배터리 사용량이 높아 고속 충전 필요성이 높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은 빠른 충전에 안정성까지 더한 가정용 충전 컬렉션을 소개한다. 먼저 ‘BOOST↑CHARGE 27W USB-C+12W USB-A 가정용 충전기’는 USB-PD를 지원,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최대 27W의 속도로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아이폰 유저들의 경우 애플 라이트닝 to USB-C 케이블과 결합하면 30분에 약 5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해 편리하다. 미니멀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한다면 무선 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열쇠 및 동전 같은 이물질을 감지해주는 LED 표시등이 있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벨킨 제공

자차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형제자매가 있다면 막히는 도로에서도 배터리 걱정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차량용 컬렉션을 선물해보자. ‘BOOST↑CHARGE USB-C+USB-A 차량용 충전기 30W’를 사용하면 달리는 차 안에서도 가정용 고속 충전기 못지않은 속도로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 USB-C 포트를 통해 최대 18W, USB-A 포트를 통해 최대 12W까지 2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동승자도 배터리 걱정 없이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 충전 벤트 마운트 10W’는 충전과 동시에 통풍구에 단단히 장착되는 거치대의 역할을 겸하여 좁은 대시보드의 공간에서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3mm 두께의 경량 케이스와 호환해 케이스를 따로 분리하지 않아도 된다.

사진=벨킨 제공

무선 이어폰에 대한 인기가 날로 늘어가고 있지만 유선 이어폰에 대한 수요도 적지 않다. 블루투스 이어폰 설정이 익숙치 못한 조부모님, 부모님이나 핸즈프리 기능 등을 자주 쓰는 이들에 대한 선물을 고려한다면 별도의 어댑터 없이도 바로 오디오 단자에 연결 가능한 락스타 라이트닝, USB-C 커넥터 헤드폰을 추천한다.

락스타 이어폰은 개개인의 귀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3가지 크기의 이어 팁을 제공하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각이 진 드라이버를 통해 장시간 음악을 청취해도 부담이 없다. 고막 쪽으로 사운드를 보내는 커널형 디자인으로 주변 잡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전반적으로 납작하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어폰이 주머니나 가방에서 엉키지 않도록 유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벨킨 제공

아이패드 프로, 맥북, 최신형 노트북 등 사용 시 대표적인 불편함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포트 부족이다. 과제 등으로 노트북 사용이 많은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동생에게는 작업 효율성을 높여줄 USB-C 멀티미디어 허브가 제격이다.

USB-C 멀티미디어 허브는 최대 5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USB-C 다중 포트 허브로 4K 30Hz 모니터, SD카드, USB 드라이브 등 여러 장치를 한번에 연결하는데 적합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패스스루 기능으로 연결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허브에 장치를 올바로 연결했는데도 전하로 인해 장치가 손상을 입는 경우 최대 2500달러의 연결장비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셰에라자드 제공

음악 및 오디오 덕후를 위해 소리샵은 싱가포르 케이블 제조업체 이펙트 오디오의 플래그십 커스텀 케이블 ‘코드51’을 출시했다. 황금 비율로 제작된 멀티 사이즈, 멀티 번들 스트랜드 구조를 기반한 자사의 맞춤형 케이블 지오메트리 설계가 특징이다. 금 도금 은, 금은 합금, 팔라듐 도금 은 총 3가지 선재로 구성돼 놀랍고 선명한 시그널과 일관성 있는 사운드, 높은 음향 성능을 제공한다.

Y스플리터와 플러그 케이싱, 2pin 케이싱에 가벼운 소재의 티타늄 소재를 채택해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그간 사용해오던 케이블 굵기인 26AWG대신 보다 굵은 24AWG케이블을 제작한 점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홀로그래픽 이미지가 떠오르는 보컬 표현과 리치한 중고역, 넓고 자연스러운 스테이징과 부드러운 밀도감은 노래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귀가 아닌 마음으로 음악을 느끼게 한다. 오는 29일까지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온가족 함께 보는 영어뮤지컬 '십이야', 아동-청소년 출연 '눈길' icon'21 브릿지', 유튜버 드림텔러 영상 화제...개봉 기념 이벤트 눈길 icon헤이즈, 네이버 NOW. 단독 오디오쇼 '헤이즈쇼' 호스트 발탁 icon靑, 조국 구속영장 기각에 "법원 결정 존중...檢 무리한 판단" icon‘밤샘토론’, 패스트트랙 충돌→한일갈등 2019 주요이슈 돌아보기 icon숙취해소제도 맛있게 즐기자, 초코맛→해장커피...2030겨냥 '크로스오버' 제품 눈길 icon이수근-소이현-홍진경, ‘나의 첫 사회생활’ 3MC 확정...1월 14일 첫방송 icon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김주택·강혜정·김건우 최정상 한자리에 icon여기가 연말연초 핫플!...강원도 속초·고성 여행지 PICK 10 icon겨울서점-책일찌라말고 나만 알고싶은 북튜버 PICK 3 icon'결혼이야기' 스칼렛요한슨X애덤드라이버, 블랙위도우·카일로렌 반전美...케미 폭발 icon송영규, ‘스토브리그’ 등판부터 긴장감↑…남궁민 막아서는 사마의? icon극장가 '애니멀 킹덤' 되다!...연말연초 色다른 '동물영화' 러시 icon낮엔 회사일 밤엔 취미 몰두!....'멀티 페르소나' 위한 IT 디바이스 icon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대상' 206곳 명단 발표...韓 최고 호텔은? icon‘스토브리그’ 남궁민-박은빈-조병규, 괴물투수 영입 작전? 美 도로 고립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