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400만 시대, 반려동물을 소유의 대상이 아닌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하는 변화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사람과 반려동물 삶의 질을 함께 높이는 제품을 출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캐리어에어컨이 전용 필터를 채용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반려동물의 털 날림에 특화된 펫 전용 프리필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필터 외곽에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으로 개발돼 기존 제품 사용자도 추가로 구입할 수 있다.

바닥에 가라앉는 반려동물 털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 하부에서 반려동물 털과 각종 먼지를 빠르게 흡입하고, 상부 토출부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또 제균과 탈취에 탁월한 ‘나노이’를 적용해 반려동물에게 유해한 각종 알러지 유발 물질은 물론, 반려동물의 배변 냄새도 신속 강력하게 제거한다. 나노이는 물에 포함된 미립자이온 수분을 활용해 안전성이 뛰어나고, 초강력 미세먼지 제거와 실내 수분 이온 유지, PM2.5 이내 유해 물질 분해 및 억제 성능을 자랑한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 펫’은 기존 제품의 장점도 그대로 이어받았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든 공기를 흡입할 수 있는 넓은 접촉면으로 효과적인 공기청정을 실현하고, 공기청정 바람을 18단계로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 제품 상단부에 위치한 무빙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종합청정도, 가스(냄새)농도, 먼지크기, 환기알람 등 다양한 정보 및 알림을 제공해 손쉽게 실내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와 와이파이를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이외 에너지 신효율 1등급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전기료 걱정을 덜어준다.

18평형과 25평형 두 종류로 출시됐으며 소비자 가격은 각각 81만원 초반대(18평형)와 81만원 후반대(25평형)다. 전국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문가전매장과 홈쇼핑 채널, 전국 캐리어에어컨 전문점 및 온라인 공식 직영 캐리어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캐리어에어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