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FIFA U-20(20세 이하) 월드컵에서 한국 남자축구 역사상 첫 FIFA 주관 대회 준우승을 일군 정정용호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FIFA 선정 2019년 ‘가장 놀라운 팀’으로 꼽혔다.

사진=연합뉴스

FIFA는 31일(한국시각) 2019년 각종 대회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빼어난 성과를 거둬 놀라게 한 대표팀 12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중 올여름 폴란드에서 열린 U-20 월드컵에서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올라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U-20 대표팀이 이름을 올렸다.

FIFA는 한국의 결승 진출과 함께 이강인(발렌시아)이 대회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골든볼을 수상했다는 내용도 함께 언급했다.

박항서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이후 각종 대회에서 새 역사를 만들어 내는 베트남 대표팀도 등장했다. FIFA는 베트남이 올해 아시안컵에서 사상 처음으로 8강에 진입하고, 월드컵 예선에서 최초로 3연승을 달렸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제패한 카타르,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아프리카 컵 오브 네이션스에서 정상에 오른 알제리, 사상 두 번째로 여자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네덜란드 여자 대표팀 등도 12팀 안에 들었다.

우크라이나는 정정용호를 꺾고 U-20 월드컵에서 우승한 U-20 대표팀과 유로 2020 예선에서 조 1위에 오른 성인 대표팀이 함께 포함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