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올 봄 더욱 달콤하고 고급스러워진 '편의점 디저트'

올 봄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줄 프리미엄 디저트를 찾는다면 인근의 편의점으로 가자! 요즘 편의점 디저트는 전문점 수준의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식품 중 특히 유행에 민감한 상품 특성에 맞춰 빠른 트렌드 변화에 신속하게 반응하고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최근 2~3년 사이에 편의점 디저트는 품질과 종류 면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품질 좋고 가성비 높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편의점 원두커피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이같은 눈부신 성장세가 이뤄지는 중이다. 적은 가격으로 카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디저트 신상이 즐비해 '혼디족'(나 홀로 디저트)들은 행복하기만 하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프리미엄 디저트' 5종을 선보였다. 이번 프리미엄 디저트는 '레드벨벳머핀' '오렌지휘낭시에' '초코바나나케이크' '그린티브라우니' '쇼콜라브라우니' 등 그동안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디저트로 구성됐으며 특급호텔의 노하우와 경험을 자문해 만들었을 만큼 맛을 보장한다. 세븐일레븐은 이들 상품을 수도권 주요 상권 내 1100여점에서 먼저 선보이고 전국 매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CU는 순차적으로 ‘밀크카라멜 케이크’과 ‘크런키 케이크’를 출시한다. ‘밀크카라멜 케이크’는 추억의 간식 ‘밀크카라멜’을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으로, 진한 카라멜 크림과 무스를 가득 담아 달콤하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크런키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 사이로 바삭바삭한 과자가 씹히는 ‘롯데 크런키’ 초콜릿 특유의 식감을 재현한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떠먹는 무스 타입 케이크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리지널 상품의 패키지를 본 딴 외관으로 재미를 더했다. 가격은 둘 다 2500원.

 

GS25는 디저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고품격 디저트인 유어스치즈타르트를 출시했다. 유어스치즈타르트는 바삭하고 고소한 타르트쉘 안에 진한 맛과 풍미의 치즈와 크림이 가득 차 있는 상품이다. 연도별 디저트 인기 상품을 살펴본 결과 주로 2015년 상위권을 차지했던 크림롤케익이 2016년과 2017년에는 하위권으로 밀려난 반면 부드러운 크림이 인상적인 슈상품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이번 신상품도 돌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이유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