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특집으로 꾸며지고 있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새해부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공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10.9%, 2부 13.7%(이하 수도권 가구 시청률)를 기록해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인 11%를 훌쩍 뛰어넘었다.

이날 방송된 수요 예능 시청률 1위는 물론 동시간대 시청률 1위도 굳건히 지켰다.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6.9%(이하 수도권 가구 시청률, 2부 기준)까지 뛰어올라 이날 방송된 드라마, 예능을 통틀어 전체 1위를 차지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15.2%라는 기염을 토했다.

겨울특집 세 번째 이야기로 꾸며진 이날 방송에서는 거제도 지세포항 골목의 긴급점검과 돈가스집의 제주도 이전 오픈이 공개됐다. 백종원은 지세포항 골목식당들의 루머가 사실로 드러나자, 직접 사장님들을 만나기로 했다.

보리밥&코다리찜집 사장님은 달라진 반찬 구성과 변해버린 맛, 코다리찜의 상시 판매에 대한 지적에 고개를 떨궜고, 백종원은 “저와 했던 약속을 하나도 안 지켰다. 강원도에서 명인이 1박 2일 동안 가르쳐 준 건데, 이렇게 하면 그분만 욕 먹는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백종원은 “장사 안되는 원인을 왜 다른 곳에서 찾으시냐.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야한다”고 조언했다.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공

도시락집 역시 각종 루머가 사실로 드러나면서 백종원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사장님은 ‘1인 1라면 주문’에 대해 “회전율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덧붙였고, ‘현금 결제 유도’에 대해선 카드 수수료를 언급했지만 자신의 욕심도 있었음을 내비쳤다. 백종원은 맛과 함께 가게 운영 방식을 지적하며 “욕심을 걷어내야만 멀리 볼 수 있다”며 초심 찾기를 당부했다.

이후 제작진은 백종원의 제안으로 비밀리에 2차 긴급점검을 진행했고, 보리밥&코다리찜집과 도시락집은 다시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손님을 맞았다. 거제김밥집은 멍게의 가격 인상 이유를 가게 안에 써붙여 혼란을 없앴다.

한편 포방터 돈가스집은 제주도 이전 오픈 첫날을 맞이했다. 남편 사장님은 “한 달의 공백 때문에 손님이 안 올 것 같다”고 걱정했지만, 이미 새벽부터 새 가게 앞에 줄이 늘어섰고 백종원 역시 깜짝 놀랐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5.2%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다음주 방송에서는 돈가스집의 제주도 이전 오픈 첫날의 풀스토리가 공개된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