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아르바이트 브랜드 1위에 ‘CGV’가 꼽혔다. 알바생들은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에서 알바를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이 최근 남녀 알바생 6744명을 대상으로 ‘2020 알바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알바생들에게 브랜드 알바를 선호하는지 질문한 결과 76.7%가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외식, 여가, 카페 등 각 분야에서 아르바이트 입사지원자가 많은 브랜드를 추려 상위 30개 브랜드를 예로 제시하고, 알바생들에게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를 복수응답 형식으로 선택하게 했다. 그 결과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에 △CGV가 응답률 36.8%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교보문고(27.0%) △롯데시네마(26.9%) △GS25(19.5%) △메가박스(16.0%)가 5위권 안에 올랐으며, △CU(15.9%) △투썸플레이스(15.7%) △스타벅스(15.5%) △에버랜드(13.9%) △파리바게뜨(13.2%)가 10위권에 들었다.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브랜드 차이가 다소 있었다. 여성 알바생들은 남성 알바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올리브영(9.7%P↑) △투썸플레이스(8.7%P↑) △파리바게뜨(6.8%P↑) △교보문고(5.8%P↑) △배스킨라빈스(5.8%P↑)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으며 남성 알바생들은 △CGV(12.6 %P↑) △롯데시네마(9.5%P↑) △GS25(7.8%P↑) △CU(7.8%P↑) △메가박스(6.0%P↑) 등 극장과 편의점 알바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생들이 일하고 싶은 아르바이트 브랜드를 선택하는 데는 평소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좋은 이미지의 브랜드이기 때문이 응답률 76.2%로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다음으로 △일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52.7%) △다양한 복지제도가 있을 것 같아서(31.6%) △일할 수 있는 매장이 많아서(27.0%) △알바생들 사이에 평판이 좋아서(14.1%) △다른 데 보다 급여수준이 높을 것 같아서(13.8%) △나중에 취업하고 싶은 회사이기 때문에(11.5%) 등의 이유가 있었다.
관련기사
- 120만 돌파 '천문', 최민식X한석규 36년 우정 담은 비하인드 스틸 공개
- “나 진짜 행복해” 이덕화, ‘도시어부’ 新기록 썼다! 블랙마린 낚시 성공
- ‘놀면뭐하니?’ 유산슬X유고스타, 부캐 콜라보…심성락 스페셜 스테이지
- ‘초콜릿’ 장승조, 윤계상X하지원 로맨스 뒤흔드나…묘한 기류 포착
- '미스터트롯' 첫방부터 시청률 14.2%...원조 트로트 서바이벌의 귀환
- 팀킴X김장훈, 내일(4일) ‘마리텔V2’ 굿바이 생방송 출연
- 김태희 복귀작 '하이바이,마마!', 캐릭터 포스터 공개...'가슴뭉클'
- 이일재 딸 이림, 명문외고 수다는 성적고민? (공부가머니)
- ‘씨름의 희열’ 임태혁 “내 목표는 태극장사, 조별리그 3전 3승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