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아 나이가 들면서 ‘피부 처짐’, ‘기미·주근깨’, ‘주름’ 등 노화의 징후들을 쉽게 발견하게 된다. 또한 연말부터 이어진 신년모임으로 과음을 하거나 진한 메이크업, 건조한 실내 공기, 수면 부족 등으로 피부 컨디션이 악화되기 쉽다.

겨울에는 실내·외 급격한 온도변화와 건조함으로 인해 가뜩이나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데 새해 모임의 잦은 음주와 수면부족으로 인해 피부는 모공이 확장되고 홍조 현상이 일어나거나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새해를 맞아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손상된 피부 복구를 위해 꼭 필요한 프리미엄 성분을 담은 고급 스킨케어 제품들로 집중적인 애프터 케어를 시작해보자. 

#사막에서 찾은 ‘마룰라 오일’로 놀라운 보습의 실현, 프리미엄 미라클 블렌딩 라인

뭘 발라도 건조한 계절인 겨울철, 강력한 보습력과 항산화 기능성 제품을 눈 여겨 보고 있다면 ‘마룰라 오일’ 성분에 주목해 보자.
     
▲ 맥스클리닉 ‘미라클 블렌딩 오일폼’ / ‘미라클 블렌딩 마룰라 오일’

프리미엄 홈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이 출시한 ‘미라클 블렌딩’ 라인은 뉴욕의 럭셔리 스파 공동 기획을 통해 탄생한 ‘미라클 블렌딩 오일폼’ 출시를 시작으로, 남아프리카 지역의 야생 마룰라 열매에서 추출한 마룰라 오일을 함유한 페이스 오일을 선보였다.

미라클 블렌딩 라인의 핵심 원료인 마룰라 오일은 극도로 건조한 사막 기후를 이겨내는 강인한 생명력으로 인해 ‘기적의 보습 오일’로 불리며, 아프리카 여성들이 신생아 목욕에 사용할 정도로 순하고 보습력이 강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 아르간 오일보다 항산화 성분을 60% 이상 함유해 차세대 슈퍼 오일로 떠오르고 있는 성분이다.

미라클 블렌딩 오일폼은 기존 오일폼 대비 보습력을 150% 높여 건조한 겨울에 꼭 필요한 고농축 보습 클렌저다. 마룰라 오일을 비롯해 대지의 보석이라 불리는 ‘화이트 트러플’, 피부결 케어와 보습력으로 5개국의 특허를 받은 ‘자작나무 유래 성분’을 블렌딩 해 집에서도 고급 스파 못지 않은 홈케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맥스클리닉의 미라클 블렌딩 마룰라 오일은 아프리카 사막의 마룰라 열매 오일을 포함해 올리브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호호바 오일을 블렌딩해 겨울철 피부 수분과 탄력을 지켜주는 페이스 오일 제품이다. 피부 친화력이 높아 빠르게 흡수되는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 성분을 99.3% 함유해 답답함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EWG 안전등급을 획득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피부 보습을 위해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올빚, 최상급 캐비어의 풍부한 영양 성분 담은 발효 라인

전 보다 피부 톤이 칙칙하고 푸석해 보인다면 가벼운 제형보다는 고기능 성분이 담긴 제품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 올빚 ‘캐비어 발효 백금 앰플’ / ‘캐비어 발효 세럼 팩트’

코웨이 코스메틱의 올곧게 빚은 오리엔탈 생(生) 발효 한방 브랜드 ‘올빚’은 캐비어 발효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올빚의 캐비어 발효 라인은 영양이 풍부한 캐비어 성분을 전통발효인 이화 발효로 올곧게 빚은 후 정성스럽게 한번 더 미세필터로 여과해 흐트러진 피부를 집중적으로 다스려주는 주름개선 전문라인이다. 

국내 캐비어 농장에서 엄선한 최상급 캐비어의 오일성분만 추출해 전통 이화 발효법을 통해 만든 세안용 비누 ‘세안고’를 비롯해 캐비어 발효물을 97% 진하게 담아 피부 영양을 빈틈없이 채워주는 고영양 농축의 ‘캐비어 발효 리페어 에센스’ 등 클렌징부터 피부 영양공급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올빚의 ‘캐비어 발효 백금 앰플’은 백금과 캐비어, 영양 캡슐의 트리플 액션으로 탄력을 선사하는데 도움을 주는 고농축 캡슐 앰플이다. 스페셜 탄력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캐비어의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 보습과 탄력에 도움을 주며, 백금 성분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캐비어 발효 세럼을 그대로 담은 올빚 ‘캐비어 세럼 팩트’는 탄력케어와 피부톤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제품.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SPF 50+/ PA++++)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올빚의 기술력과 연구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캐비어 발효 오일과 24k골드 성분을 함유한 캐비어 발효 세럼을 담았다. 

# 한방 성분의 ‘전초’ 효과에 주목, 연작 전초 라인

겨울마다 신경 쓰이는 보습과 유 수분 밸런스를 도와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고기능성 제품을 찾고 있다면 자연과 한방을 원료로 한 화장품을 통해 집중적으로 케어 해보자.

▲ 연작 ‘전초 라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만든 화장품 브랜드 ‘연작’은 한방을 원료로 한 고기능성 자연주의 화장품이다.

연작은 스스로 회복하는 자연의 순환에너지로 피부가 본연의 힘으로 균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독자적인 원료, 홀 플랜트 이펙트(전초)에 집중해 스킨케어 라인을 구상했다. 모든 스킨케어 라인의 베이스가 되는 독자적인 원료 ‘전초’는 단단한 흙을 뚫고 뿌리를 내리는 효삼의 발아 에너지, 뿌리로부터 줄기를 뻗어 자라나는 치유력이 강한 침향의 생장 에너지,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치자꽃의 개화 에너지를 담았다. 

대표 제품 중 연작의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에센스 전 단계에 사용하는 필수 앰플 세럼으로 찬 바람과건조한 공기로 거칠어진 피부의 턴 오버를 촉진하는 집중 영양 제품. 아침 저녁으로 토너 후 에센스 전단계에 눈가를 피해 얼굴 전체적으로 가볍게 도포해 흡수시켜주면 된다. 반복해 2~3회 레이어링 해주면 더욱 부드럽고 견고한 피부결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맥스클리닉, 올빚, 연작 브랜드 및 유통채널 홈페이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