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급증과 더불어 ‘미니멀 라이프’와 같은 생활방식이 떠오르면서 최소한의 제품으로 다양한 사용이 가능한 멀티유즈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점점 소형화되는 가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한 제품에 탑재한 ‘컨버전스 가전’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효율성을 중시하며 높은 성능까지 챙겨 가성비부터 나심비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가전들이 계속 출시되며 소비자 삶의 질까지 함께 높여주는 다용도 가전을 소개한다

사진=레이캅코리아 제공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는 때 이제는 바닥청소뿐만 아니라 실내 구석구석 및 침구 위생까지 신경 쓰인다. 하지만 매번 이불을 털고 청소기를 돌리는 것만큼 귀찮고 어려운 일도 없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바닥청소부터 다양한 노즐로 실내 구석구석을 쉽게 청소하고 침구까지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올인원 살균 무선청소기가 있다.

레이캅코리아의 ‘레이캅 퍼펙트’는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 탑재로 완성한 최상의 흡입력, 초미세먼지를 99.9% 이상 제거하는 4단계 클린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먼지 흡입 방지, 세계 최초 2개의 모터브러시를 하나로 구성한 듀얼 모터헤드, 침구살균 및 바이러스 제거율 99.9%의 UV헤드를 탑재했다.  흡입과 동시에 강력한 두드리기 효과로 알레르기성 질환을 일으키는 집먼지진드기 및 하우스 더스트까지 함께 제거한다. 이외 콤비네이션 노즐을 활용해 가구, 전자제품 등 스크레치에 취약한 장소를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틈새노즐로 창틀, 에어컨 등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다.

사진=쿠쿠 제공

최근 개인의 여가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며 가사노동 부담을 줄여주는 기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쿠쿠의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는 360도 고압과 고온수 살균세척으로 최상의 세척 결과를 자랑한다. 13kg 용량의 3인용 컴팩트형 미니사이즈로 주방 등 설치 공간 크기의 제약 없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물탱크에 물을 직접 보충하는 방식으로, 복잡한 공사도 필요 없어 싱크대 위 원하는 곳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다.

식기 위생 관리도 눈에 띈다. ‘고온수 살균 세척’ 기능으로 닦기 힘든 각종 기름때를 말끔히 씻어내고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을 99.99% 살균할 수 있다. 송풍 순환 방식으로 건조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에코 드라이 건조 시스템’ 역시 탑재됐다.

사진=LG 휘센 제공

계절가전은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집에서 애물단지가 되기 마련이다. 부피도 크게 차지하고 다음 해에 다시 사용하려면 점검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라 4계절 내내 사용가능한 계절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LG 휘센 냉난방 에어컨은 냉난방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능, 가습 및 제습 기능까지 함께 갖춘 최초의 에어컨이다. 세계 최초로 ‘올인원 에어솔루션’을 제공한다. 추가 기능은 물론 기존의 냉방과 공기청정 기능 역시 업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다. ‘4X 파워 냉난방’의 경우 4개의 고성능 팬이 정면과 측면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을 기존 듀얼 에어컨 대비 최대 47% 더 많이, 약 28% 더 빠르게 내보내며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준다. 가습 기능의 경우 트루스팀을 적용, 겨울철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 최적의 습도를 유지하며 쾌적하게 난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홈카페를 꿈꾸지만 위한 고가의 전자동 커피머신이 부담스럽다면 청호나이스에서 출시한 정수기와 커피머신을 합친 ‘휘카페-IV 엣지’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카운터탑형 정수기로,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작은 사이즈에 정수, 온수, 냉수,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 커피까지 추출되는 올인원 제품이다. 특히 커피는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까지 3종의 추출이 가능해 원하는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의 커피전문 기업 에스프레소 이탈리아에서 휘카페 전용 캡슐을 제작해 7가지 맛으로 제공하는데 개당 650원부터 책정해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노즐분사 방식을 적용해 튤립꽃을 닮은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도 나온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은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장착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까지 마칠 수 있다.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중 터보 싸이클론으로 구성된 ‘에어로 사이언스’는 강력한 흡입력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 약 16배 빠른 회전이 가능한 140W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마이크로 필터와 헤파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까지 99.9% 차단할 수 있다.

사진=LG 디오스 제공

정수기가 필수 가전이 되고, 사계절 얼음을 이용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얼음정수기냉장고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LG의 ‘DIOS 얼음정수기냉장고’에 탑재된 정수기는 3단계 안심정수 필터를 통해 잔류염소 중금속(1단계)뿐 아니라 미세입자 및 박테리아(2단계), 심지어 냄새(3단계)까지 제거한다.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줄여주고 식중독 유발 가능균을 99% 제거하는 ‘UV안심제균+ 기능을 탑재해 자동으로 제균, 탈취해 365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해 준다. 또한 34.8kWh의 전력을 소모하는데 이는 월평균 13.7kWh의 전력 절약 효과로, 전기료 환산 시 최대 약 28%까지 절약 효과를 가져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