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앞두고 한국영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출품작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각종 시상식을 석권하고 있다.

사진='기생충' 포스터

5일(현지시각) 미국 할리우드 연예매체에 따르면 ‘기생충’은 지난 4일 전미비평가협회(National Society of Film Critics)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받았다.

전미비평가협회는 저명 영화 비평가 6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기생충’은 44표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배우 출신 여성 감독 그레타 거윅의 ‘작은 아씨들’(7표)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3위(22표)였다.

봉준호 감독과 한진원 작가는 각본상도 수상해 2관왕이 됐다. 감독상은 ‘작은 아씨들’ 그레타 거윅에게 돌아갔다. 여우주연상은 ‘다이앤’의 메리 케이 플레이스, 남우주연상은 ‘기생충’과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및 아카데미 국제영화상을 놓고 치열하게 경합하는 ‘페인 앤 글로리’의 안토니오 반데라스에게 주어졌다.

남우조연상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브래드 피트, 여우조연상은 ‘결혼이야기’ ‘작은 아씨들’의 로라 던이 각각 차지했다. 촬영상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애틀랜티스’의 클레어 마통이 받았다.

전날 ‘기생충’은 호주 아카데미 시상식(AACTA)에서도 최고 영예인 작품상을 수상했다. ‘기생충’은 ‘아이리시맨’ ‘조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등 쟁쟁한 경쟁작을 제쳐 오스카 후보 지명 및 수상 가능성을 좀 더 높인 것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