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인 ‘양주눈꽃축제’가 열린다. 

사진=크라운-해태 제과 제공

경기도 양주시의 장흥자연휴양림 일대에서 눈썰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2월 9일까지 펼쳐진다. 대자연 속에서 신나는 눈썰매는 물론 다양한 눈조각 작품도 감상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겨울예술 축제다. 서울 광화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정도로 접근성까지 좋다. 덕분에 축제를 즐기는 방문객이 첫해보다 3배 이상 늘며 지난해까지 누적 2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다. 

눈꽃 축제의 최고 인기 코너는 수도권에서 가장 긴 슬로프(200m)를 자랑하는 눈썰매장이다. 최대 13명까지 동시에 즐기는 ‘줄줄이 눈썰매장’은 여기서만 즐길 수 있는 인기 아이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즐길 수 있다. 1인용(140m), 유아용도 갖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썰매를 자동으로 운반해 주는 리프트 시설에 축제장 곳곳을 순환하는 전기차까지 갖춰 편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눈 덮인 겨울왕국을 수놓는 250여 개의 눈조각 작품은 눈과 예술의 아름다운 향연을 펼친다. 여기에 초대형 수로관 속에 만든 동굴형 전시관인 ‘금굴’과 전문작가들의 조각작품 120여점이 전시된 ‘조각로’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7회 양주눈꽃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