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의 해외 영화제 수상 소식이 잇달아 들려오는 가운데, 세계 영화 시장의 중심 미국 할리우드에서 봉준호 감독이 핵인싸로 떠올랐다.

사진=싱글리스트DB

뉴욕타임스는 5일(현지시각) ‘골든글로브 파티 : 모두가 기생충을 만든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서 봉 감독의 인기가 뜨겁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앞두고 지난 3일 로스앤젤레스 선셋타워호텔에서 열린 ‘기생충’ 파티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비롯한 할리우드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봉 감독에게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야구 모자를 눌러쓰고 나온 디카프리오는 봉 감독과 악수를 하면서 “놀라운 영화”라고 인사했다. 그는 골든글로브를 놓고 ‘기생충’과 경쟁하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의 출연 배우이기도 하다. 이날 파티에는 ‘결혼 이야기’의 노아 바움백 감독과 배우 로라 던, ‘밤쉘’의 제이 로치 감독 등 다른 골든글로브 후보들도 참석했다.

‘나이브스 아웃’의 라이언 존슨 감독도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행사에서 봉 감독에 대해 “나는 그의 굉장한 팬”이라며 “이전에 비행기 앞에서 봉 감독에게 내 소개를 수줍게 한 적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