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트렌드 컬러로 블루가 주목받고 있다. 

매년 올해의 색을 발표하고 있는 색채 연구소 팬톤에서 2020년 대표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했다. 팬톤은 “클래식 블루는 정신적 평화와 평온을 가져다주며 변화하는 시대에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염원을 내비친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패션 트렌드에 걸맞은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팬톤 컬러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올해의 컬러 발표에 맞춰 패션계는 저마다 블루 아이템을 선보이며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클래식 블루는 안정적이면서도 엣지 있는 컬러로 스타일링에 따라 시크한 매력을 선보이기도 하고 룩에 한층 생기를 불어넣기도 한다. 옷부터 신발, 가방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2020년 길거리를 가득 채울 블루 코디네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의류 H&M,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제공

해가 진 하늘 어스름을 표현한 클래식 블루는 묵직한 색감을 특징으로 모노톤 아이템과 함께 매치했을 때 가장 안정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평소 꾸안꾸 패션을 지향한다면 블랙, 화이트 계열과의 코디를 연출해보자. 보는 이로 하여금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트렌드 요소는 충분히 갖춰진 스타일 완성이 가능하다.

반대로 강렬하고 키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투피스 세트 코디를 추천한다. 한가지 색상으로 룩을 통일시키게 되면 신체적인 단점 보완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뽐낼 수 있다. 더불어 그린, 퍼플, 옐로우 등 블루와 극명하게 대비되는 색상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 올겨울에는 다채로운 컬러 아이템들이 많이 등장한 만큼 비비드한 컬러와 믹스 매치한다면 자신만의 개성을 또렷이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