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컴백한다. 7집 ‘칠집싸이다’ 이후 1년6개월 만의 컴백으로, 싸이의 여덟 번째 정규앨범이다.

지난 21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싸이가 5월 정규 8집으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라고 입장을 밝히며 뮤직 비디오 두 편 촬영 또한 완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앞서 3월 싸이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된 '2017 원케이 글로벌 평화콘서트 인 마닐라(One K Global Peace Concert in Manila)'에서 4월 컴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싸이는 새 음반 작업은 꾸준히 해왔고 4월 컴백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지만 이 플랜은 5월로 미뤄졌다.

한편 '강남스타일'로 세계적 파워를 입증한 싸이는 21일 기준 유튜브 기준 '강남스타일' 조회 수 258억 뷰, '젠틀맨' 조회수 20억 뷰를 돌파하며 월드 스타 반열에 오른 바 있다. 강남스타일의 가사 "오빤 강남스타일"은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선정한 '올해의 말'에 올랐으며 9위에 미국 MTV는 강남스타일 열풍을 '2012년 가장 행복했던 순간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후에도 싸이는 '젠틀맨', '행오버', '대디', '나팔바지' 등을 연속 히트시켰다. 싸이의 미국 활동을 지켜봐온 팬들은 이번 컴백에서도 또 한번 미국 활동을 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