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와인 큐레이션업체 와인포인트와 함께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매장을 서울, 경기, 강원 지역 소재 740여 곳으로 확대한다.

사진=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는 지난해 1월 서울·경기 소재 240여곳의 매장을 대상으로 와인 O2O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와인 주문, 결제의 이원화로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다.

현행법상 주류 구매 시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고객은 매장에 방문해 와인을 구매해야 한다. 와인 O2O 서비스를 이용하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와인을 주문하고 집 또는 회사 근처에 있는 이마트24 매장에 방문해 결제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이마트24는 이번 와인 O2O 서비스의 확대에 따라 와인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해 2월 론칭한 주류특화매장은 80여 품목의 와인을 취급하고 있는데 1만~3만원대 데일리 와인이 중심이다. 반면 와인 포인트에선 세계 유명 산지의 다양한 중고가 와인을 만날 수 있다. 와인 큐레이션 업체인만큼, 쉬운 언어로 와인을 설명하며 와인 초보자부터 와인 애호가까지 본인에게 맞는 와인을 추천받을 수 있다.

와인포인트 앱에 접속해 자정까지 와인 예약 후 수령 가능한 이마트24 매장을 선택하면 다음 날 와인을 찾을 수 있다. 와인포인트 직영점이 위치한 이마트24 코엑스몰 3호점, 청담본점의 경우 오후 12시 전 와인 예약 시 당일 픽업이 가능하다.

와인이 매장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송되며 고객은 와인 픽업 시 와인포인트 앱 주문 바코드와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와인 매장 도착 후 3일 후까지 결제하지 않을 시 주문이 자동 취소된다.

이마트24는 와인포인트 O2O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오늘(7일)부터 ‘샤또 몽페라 루즈’ 240병을 1만99000원에 특가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샤또 몽페라 루즈는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남자 주인공이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에 비유한 와인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