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김사부2’가 첫 방송부터 두 자릿수 시청률을 기록했다.

6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 SBS 새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극본 강은경/연출 유인식/제작 삼화네트웍스)가 수도권 시청률 15.5%, 전국 시청률 14.9%, 순간 최고 시청률 18.5%를 달성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종편 모든 프로그램 중 전 채널 1위에 당당히 등극했다. (닐슨코리아 기준)

이날 방송에는 김사부(한석규)와 차은재(이성경), 서우진(안효섭)이 돌담병원에서 한 자리에 모이게 되는, 운명적인 만남이 담겼다. 특히 김사부를 중심으로 여전히 역동적으로 흘러가는 돌담병원 응급실 의료진들의 전경과 차은재, 서우진, 윤아름(소주연) 등 돌담병원에 흘러들어온 청춘들의 사연이 휘몰아쳤다.

차은재는 울렁증 때문에 진정제를 먹고 수술실에 들어갔다가 잠이 들어버렸다. 이론은 똑부러지는 노력형 천재지만, 심리적인 문제로 실전에서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을 유발하며 자괴감에 빠져들었다.

서우진은 의사라는 신분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아르바이트하며 돈을 벌어야하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급기야 돈을 갚지 못해 얻어터지고 도망까지 치는 심정을 시니컬한 무표정에 그대로 담아냈다. 그런가 하면 선배 의사의 비리를 내부 고발했다는 이유로 거대병원에서 왕따를 당하고 쫓겨났다.

엔딩에서는 김사부가 상처투성이 만신창이 몰골로 돌담병원에 들어선 서우진과 팽팽하게 맞서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서우진은 다짜고짜 김사부에게 돈이 필요하다며 “얼마에 사시겠습니까”라고 무감각하게 물었다. 김사부가 돈에 자신을 팔겠다는 서우진을 기가 막힌 듯 삐딱한 눈빛으로 쳐다보는 대립양상이 펼쳐져 앞으로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한편 SBS 새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 2회는 7일(오늘)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