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다짐을 위해 겨울 산을 찾는 등산객이 많은 연초에는 등산 사고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겨울 산행에 앞서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 할 수 있도록 주의점을 이해하고, 산행 강도에 맞는 방한용품과 안전 장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겨울철 산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전수칙과 이에 도움되는 제품을 제시한다.

갑자기 내리는 눈과 강한 바람으로 인한 눈보라로 의류가 젖기 쉬운 겨울철 산행은 방수•방풍 기능과 투습성이 좋은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겨울산행 시 땀을 오랫동안 머금는 면 소재의 내의는 되도록 피하고, 흡습 속건 기능이 있는 내의를 산행 강도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여러겹 입어 보온성을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겨울바람과 눈, 비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줄 하드쉘 재킷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수, 방풍 외에도 재킷 내부의 땀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투습력도 재킷준비 시 고려해야 한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엑스 플러스 보아 웜 재킷’은 탈부착 가능한 플리스 재킷이 포함돼 추운 겨울 보온 유지에 용이하다. 또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 방수성과 투습력이 뛰어나다.

겨울 산행 시 보온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추위에 노출된 머리와 얼굴, 손 등을 따뜻하게 감싸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모자, 장갑 등을 착용하면 체온의 손실을 막아줘 체감 온도를 최대 8℃까지 올릴 수 있다.

‘콘트라 윈드 코드 고소모’와 ‘웜 로사 우먼 고소모’ 두 모자는 귀달이가 달려 머리는 물론 귀까지도 따뜻하게 감싸주며, 특히 콘트라 윈드 코드 고소모는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하는 투습력이 뛰어나다. 또한 타이트하게 얼굴을 감싸 칼바람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메이즈 발열 멀티프’와 방수, 방풍 기능을 갖춘 ‘콘트라 파인 맨 글러브’ ‘콘트라 프로 파이핑 우먼 글러브’도 추천한다.

겨울 산은 빙판길 등 위험요소가 많은 만큼 등산화와 아이젠, 등산 스틱 등 안전 장비를 챙겨야 한다. 미끄러운 눈길에 넘어지지 않으려면 접지력이 좋은 등산화 선택은 물론, 아이젠과 등산 스틱 등 보조 장비가 필수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자칼 미드 등산화’는 미드컷으로 발목을 잡아주는 것은 물론, 오토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탈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아이젠은 등산 환경과 난이도에 적합한 장비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영하의 온도에도 얼지 않는 소재와 내구성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진=레드페이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