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이 한국 여행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이 자사의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2019년 한국인이 선호한 해외여행지 순위를 공개했다.

사진=클룩 제공

2019년 클룩을 통해 자유여행을 예약한 한국인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여행지 1위는 전년 대비 6배 이상(603%) 성장한 베트남이 차지했다.

2019년 상반기까지 인기 여행지였던 일본과 홍콩이 국제적 이슈로 여행객이 주춤하면서 그 여파로 베트남이 반사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보인다. 태국은 412%의 성장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으며 그 뒤를 이어 3위 인도네시아(260%), 4위 미국(195%), 5위 대만(177%) 순이었다.

베트남은 다낭을 비롯해 나트랑, 푸꾸옥 등 다른 도시들도 새로운 여행지로 떠오르며 2020년에도 인기를 계속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휴양뿐 아니라 일일 투어, 쿠킹 클래스, 스파, 서핑 강습 등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다양한 것이 베트남의 장점이다.

클룩은 감사의 뜻을 담아 인기 여행지의 주요 액티비티들을 더욱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더블할인 프로모션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클룩에 가입만 해도 첫 구매자 대상 1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한번 더 구매시 15% 추가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클룩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