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토리 홍정민 대표가 민주당 영입인재 6호로 발탁됐다.

9일 더불어민주당이 여섯번째 총선 영입인재로 법률서비스 관련 스타트업인 '로스토리'를 이끌고 있는 홍정민 대표를 공개했다.

경제학 박사 출신 40대 여성 변호사인 홍정민 대표는 AI(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기술을 접목,시중 수임료의 3분의1 가격으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주목받았다.

홍정민 대표는 1978년생으로 2001년 서울대 경제학부를 차석으로 졸업한 후 삼성화재에서 4년간 근무했다. 이후 출산 후 육아를 위해 퇴사하고 독학으로 사법시험에 도전해 2014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

서울대에서 응용계량경제학 및 금융경제학 분야로 박사학위도 취득한 홍정민 대표는 삼성경제연구소에 입사, 기업자문과 규제연구에 집중하다 퇴사 후 로스토리를 창업했다.

더불어민주당은 “홍 대표는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계속해서 성취를 이룬 인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롤모델이 될 만한 삶을 걸어왔다“라고 전했다.

홍정민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영입 기자회견에서 “돈과 명예를 포기하고 대기업을 떠나 스타트업을 선택한 것은 사회에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였다”라며 “스타트업을 했던 경험과 데이터, 핀테크 관련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금융제도를 서민이나 어려운 수요자 중심으로 개혁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또 “제 이력이나 타이틀이 꽤 많지만, 두 아이 엄마 노릇이 가장 힘든 워킹맘”이라며 “경력단절로 고통받는 수많은 여성의 현실을 잘 알고 있다. 그분들이 다시 용기를 갖고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작은 근거라도 만들기를 원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