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윤시윤-정인선-박성훈-허성태가 종영을 맞이해 따뜻한 애정을 보내준 시청자들을 향해 직접 감사인사를 전했다.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가 오늘(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이 가운데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측이 윤시윤-정인선-박성훈-허성태의 종영 소감과 함께 마지막 촬영 인증샷 공개했다.

정체 착각에 빠진 세젤호구 육동식 역을 맡아 천의 얼굴을 입증한 윤시윤은 “참 많은 생각이 든다.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떤 작품보다도 특별한 경험과 도전이었다. 평범한 사람을 대표하는 육동식이란 인물을 통해 맹수들이 우글거리는 세상에서 당당히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를 보여드린 것 같아 감사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시청자분들도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동식처럼 행복하고 당당하고 멋진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해 뭉클함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넘사벽 수사 촉을 지닌 경찰 심보경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과 걸크러시 매력을 보여준 정인선은 “시작 전부터 좋은 사람들과 작품을 하게 됐다며 축하 연락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무엇보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던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글과 과거 아픔을 딛고 꿈을 찾아 변해가는 보경을 연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종영을 앞둔 아쉬움을 드러냈다.

냉혹하고 치밀한 싸이코패스 서인우 역을 맡아 소름 돋는 연기력으로 안방극장을 휘어잡은 박성훈은 “감독님 이하 모든 스태프분들의 열정과 배려 덕분에 촬영을 잘 끝마칠 수 있었다. 추위 속에 마무리했지만 따뜻하고 즐거웠던 현장으로 기억될 것 같다. 인우를 아껴주신 작가님, 감독님,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며 훈훈한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조폭 장칠성 역을 맡아 본적없던 코믹 본능을 터뜨리며 코믹 본좌로 재 탄생한 허성태는 “장칠성이란 매력적인 캐릭터에 젖어 연기할 수 있어 행복했다. 많은 작품을 했지만 평생 칠성이처럼 살고 싶을 정도로 털어버리기 힘든 캐릭터는 처음이다. 끝까지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마지막 방송까지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와 함께 막방 본방사수를 당부했다. 무엇보다 허성태는 “저는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시청자분들을 행님으로 모시겠습니다”라며 ‘장칠성’ 버전으로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함을 전해 마지막까지 유쾌함을 전파했다.

tvN 수목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어쩌다 목격한 살인사건 현장에서 도망치던 중 사고로 기억을 잃은 호구 육동식이 우연히 얻게 된 살인 과정이 기록된 다이어리를 보고 자신이 싸이코패스 연쇄살인마라고 착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지난 15회에서는 육동식(윤시윤)이 사면초가의 상황 속에서 서인우(박성훈)의 허를 찌르고 역습에 성공하는 모습이 그려졌고 자신을 노려보는 인우 앞에서 씩 웃는 동식의 표정이 극강의 짜릿함을 선사했다. 이에 동식이 인우에게 가할 최후의 일격과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결말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싸이코패스 다이어리’는 오늘(9일) 밤 9시30분 16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사진=tvN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