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수준급 식사와 문화, 휴식을 즐기며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잡코리아 설문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72.3%가 자신을 집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홈루덴스족’이라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홈루덴스족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신조어로 주거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향유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홈루덴스족이 증가하는 가운데 방학시즌을 맞은 대학생, 추운 겨울 포근한 집에서 몸과 마음을 충전하는 이들을 위한 슬기로운 ‘홈족’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원팟 제공

추운 겨울 외식을 삼가는 홈족에게 밥을 챙겨 먹는 것은 생각보다 고된 일이다. 매번 배달시키거나 사서 먹기에는 생활비 걱정과 불균형한 식사로 건강이 염려되고 반복되는 메뉴 고민에 시달리기도 한다. 이때 여러 조리 기능으로 메뉴 고민은 줄이고 간편한 터치 조작으로 요리를 완성하는 주방가전은 보석템이다.

재료를 넣고 원하는 메뉴에 맞는 버튼을 누르면 조리가 되는 멀티압력쿠커 ‘원팟’은 메인 메뉴, 밑반찬, 라이트한 식단을 원하는 사람이 먹기 좋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간단한 조리 방법에 비해 요리 완성도가 높아 트렌디한 주방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요리에 시간을 빼앗기지 않아 여가를 중시하는 홈족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수분 압력조리 기능으로 밀키트나 간편식을 재료로 활용했을 때에도 압력조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늘어나기 쉬운 주방 살림을 원팟 하나로 간소화할 수 있어 비교적 좁은 평수에 거주하는 1인가구가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사진=큐리그 제공

집에서도 카페 음료를 즐기는 ‘홈카페’ 열풍이 불면서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커피머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큐리그 커피머신’은 카페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안하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쿠첸을 통해 국내 론칭한 큐리그는 일반적인 캡슐커피 머신의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 대신 드립 추출 방식으로 커피의 깊은 맛을 구현해낸다. 또한 국내 유명 카페 브랜드를 비롯해 500여 가지의 다양한 브랜드 캡슐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원두 및 로스팅 강도도 선택할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화이트 커피뿐 아니라 핫초코 등의 논커피 음료도 가능하다.

사진=벤큐코리아 제공

동영상 플랫폼의 성장과 인터넷으로 영상을 볼 수 있는 OTT(Over the Top) 서비스의 대중화로 영화관처럼 큰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홈시어터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벤큐 코리아의 ‘벤큐 모바일 LED 미니빔 프로젝터 GV1’은 가로세로 각각 80㎜, 높이 155㎜의 콤팩트한 크기로 편의성에 휴대성까지 겸비한 미니 프로젝터다. 1m 거리에서 최대 35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으며 손쉬운 스크린 미러링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폰 화면을 큰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듀얼밴드(2.4㎓, 5㎓)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고 자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해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인터넷 스트리밍 영상을 무선으로 감상할 수 있다. 5W 출력의 챔버 스피커를 내장해 자체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활용할 수 있어 나만의 영화관이 차려진다.

사진=휴테크 제공

집에서 손쉽게 사용하는 마사지 쿠션으로 거창하게 마사지를 받을 필요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휴테크는 젋은 세대의 마사지기 수요 증가에 맞춰 ‘카카오프렌즈 마사지 쿠션’을 선보였다. 캐릭터 특유의 앙증맞은 표정을 포인트로 삼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스웨이드 소재를 적용해 봉제인형과 같은 따뜻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준다. 내장된 마사지 볼 한쌍은 온열 및 주무름 기능에 특화돼 사용 시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준다. 유무선 모두 사용이 가능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깨, 복부, 등∙허리, 팔∙다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진=켄우드 제공

집으로 사람들을 초대해 홈파티를 즐기는 홈루덴스족에게 반죽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방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셰프라인 키친머신 ‘KVL4100S’는 20개 이상의 다양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어 디저트 외에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켄우드만의 완벽하고 깔끔한 혼합 기능인 토탈 믹싱 시스템은 보울의 가장자리와 아래쪽의 재료까지 골고루 섞어주어 달걀 흰자 하나를 섞어도, 밀가루 1kg를 반죽해도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과 고르고 차진 반죽을 만들어낸다. 또한 6.7L의 대용량 보울로 반죽을 한꺼번에 담을 수 있어 많은 양의 완성품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사진=브라운 제공

집에서 음식을 하기 위해서는 간편한 작동법이 필수. 독일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의 ‘MQ9045 핸드블렌더’는 시원한 빙수부터 샐러드까지 버튼 하나로 다양한 음식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칼날을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액티브 무빙 칼날 기술을 탑재해 기존 핸드블렌더로 블렌딩하기 어려웠던 용기 바닥에 남은 재료와 단단한 재료까지도 남김없이 블렌딩할 수 있다. 세계 최초 스마트 스피드 기술은 원하는 결과물에 맞게 한 손으로 직접 속도와 파워를 조절할 수 있게 해주며 재료의 튐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깨끗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다.

사진=쿠쿠 제공

공기청정기는 실내공기를 맑게 정화해주기 때문에 집안에 주로 있는 홈족에겐 필수템이다. 쿠쿠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해 가족 형태와 주거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공기청정기 최초로 바퀴를 탑재해 필요한 공간으로 이동이 용이한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8200개 에어홀로 360도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이 넓은 공간의 오염된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정화하는 ‘W8200’, 펫팸족의 쾌적한 생활을 고려한 ‘펫 전용 공기청정기’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